황선홍vs신태용, 韓 인도네시아전 선발 명단 발표! '이태석 선발-이영준 벤치', 4강행 정조준

박건도 기자 / 입력 : 2024.04.26 01:21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국의 인도네시아전 선발 명단.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image
신태용(왼쪽) 감독과 황선홍 감독.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KFA)
황선홍호의 인도네시아전 라인업이 공개됐다.

황선홍(55)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국가대표팀은 26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8강에서 인도네시아와 맞붙는다.


경기 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골키퍼 장갑은 백종범(FC서울)이 낀다. 조현택(김천 상무), 황재원(대구FC), 변준수(광주FC), 홍시후(인천 유나이티드), 이강희(경남FC)가 베스트 11에 들었다. 백훈(서울), 엄지성(광주), 강성진, 이태석(이상 서울), 김동진(포항 스틸러스)도 나선다.

image
일본전을 승리로 이끈 뒤 포효하는 이태석.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한국 사령탑 맞대결로도 기대가 쏠린다. 신태용(53) 감독은 인도네시아를 8강으로 이끌었다. 죽음의 조로 통한 A조에서 2위로 진출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인도네시아는 개최국 카타르에 1-2로 졌지만, 호주와 요르단을 차례로 꺾고 2승 1패를 기록했다.

한국은 B조에서 3전 전승을 거뒀다. 아랍에미리트(UAE)를 이긴 뒤 중국을 이영준의 멀티골에 힘입어 2-0으로 제압했다. 일본전에서는 김민우(뒤셀도르프)의 헤더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대회 최고 스타이자 득점 선두(3골) 이영준(김천 상무)은 인도네시아전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3개 도움을 올리며 전체 최다 어시스트를 기록 중인 이태석은 선발로 나선다.

이번 대회는 2024 파리올림픽 예선격이다. 최종 3위까지 파리올림픽으로 직행한다. 한국은 세계 최초 10회 연속 올림픽행을 정조준한다.

image
중국전 선제골 후 골 세리머니하는 이영준(김천 상무).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KFA)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