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첫 정규 선주문 102만장 돌파..오늘 '아마겟돈' 발매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4.05.27 09:1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에스파(aespa)가 첫 정규 앨범 'Armageddon'(아마겟돈)으로 돌아온다.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되는 에스파 정규 1집 'Armageddon'은 더블 타이틀 곡 'Armageddon'과 'Supernova'(슈퍼노바)를 비롯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타이틀 곡 'Armageddon'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될 예정이어서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 앨범은 에스파가 데뷔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독보적인 콘셉트와 정체성을 총집합한 웰메이드 작품의 탄생을 예고한 만큼 선주문 수량만 102만 장을 넘기며 전작 'Girls'(걸스), 'MY WORLD'(마이 월드), 'Drama'(드라마)에 이어 4연속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해 에스파의 막강한 저력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타이틀 곡 'Armageddon'은 무게감이 느껴지는 사운드와 거칠고 절제된 음색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각기 다른 세계 속 다른 '나'를 만나 완전한 '나'로 거듭난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퍼포먼스 역시 에스파만이 표현할 수 있는 그루브와 음악과 하나된 듯한 멤버들의 업그레이드된 무대 장악력을 확인할 수 있다.


에스파는 앞서 공개한 또다른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로 멜론 TOP100·HOT100, 벅스, 지니,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의 실시간 및 일간 모두 1위에 오르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것에 이어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3,100만회 돌파, 음악방송 3관왕을 기록하는 등 연일 역대급 화제성과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 이번 정규 앨범으로 보여줄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에스파는 27일 정규 1집 'Armageddon' 발매 한 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유튜브·틱톡·위버스 에스파 채널을 통해 'aespa 에스파 'Armageddon' Countdown Live'(에스파 '아마겟돈'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고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한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