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우 려운이 '약한영웅 Class 2'에서 뜨거운 청춘을 완벽히 표현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
려운은 지난 25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에서 정의감 넘치는 은장고 대장 '바쿠' 박후민 역을 맡아 청춘의 성장 서사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는 역대급 호연을 선보여 글로벌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박지훈 분)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린 작품이다.
![]() |
공개된 에피소드에서 박후민은 위험에 빠진 연시은, 고현탁, 서준태의 앞에 혜성처럼 나타나 친구들을 구하는 모습으로 강렬한 첫 등장을 알렸다. 첫 등장부터 시원한 액션을 선사한 박후민은 은장고 전교생을 살갑게 대하는 능청스러우면서도 호탕한 '인싸 쾌남'의 면모를 지닌 신선한 캐릭터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단히 집중시켰다.
박후민은 연합으로부터 친구들을 지켜내는 존재만으로도 압도적인 의리 있고 리더십 강한 인물. 나백진(배나라 분)과 연합의 외압으로 인해 고뇌하면서도 소중한 친구들을 위해 철저하게 폭력에 맞서며 점차 성장해 나가는 청춘의 면면이 '낭만캐' 박후민의 서사를 통해 생생하게 드러나 깊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 |
특히 이번 작품을 위해 체중을 10kg 증량하는 노력을 보여주며 캐릭터에 맞춰 비주얼까지 싹 바꾼 파격 변신으로 이목을 끌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정의롭고 믿음직한 '의리파' 박후민을 완성한 려운은 청춘을 대변하는 배우로 완벽히 자리매김하며 글로벌 시청자의 마음을 저격하고 있다.
그동안 려운은 '사랑의 온도', '닥터 프리즈너',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인서울1,2', '오! 삼광빌라!', '18 어게인', '어른연습생',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꽃선비 열애사', '반짝이는 워터멜론', '나미브', '찌질의 역사'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약한영웅 Class 2'를 통해 또 한 번 화려하게 도약한 려운의 활약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려운의 신선한 이미지 변신이 돋보이는 '약한영웅 Class 2'는 글로벌 OTT 플랫폼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집계 결과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2위에 올랐으며, 한국을 포함해 총 32개국에서 정상에 오르는 등 핫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약한영웅 Class 2' 전편은 넷플릭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