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브 리즈/사진제공=SLL |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리즈가 사랑의 깊이를 목소리로 완성했다.
아이브 리즈가 참여한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OST Part.5 'Heavy Love(헤비 러브)'의 녹음실 라이브 풀버전 영상이 지난 19일 고고씽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앞서 18일 발매된 'Heavy Love'는 리즈의 맑고 단단한 보컬이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와 만난 곡으로 사랑의 본질을 서사적으로 그려낸 곡이다. 드라마 속 '영원을 약속받지 못한 사랑'이라는 테마와 맞닿아 극의 몰입감을 극대화시키며 발매 직후부터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 |
아이브 리즈/사진제공=SLL |
19일 공개된 라이브 영상은 'Heavy Love'의 감정선을 한층 더 생생하게 전달했다. 별다른 편집 없이 담긴 녹음실 속 리즈의 모습은 감정을 진심으로 녹여낸 퍼포먼스 그 자체였다. 특히 후렴구의 '무거운 사랑을 나누자'는 가사에서는 숨을 머금는 듯한 호흡과 섬세한 떨림으로 무대 이상의 몰입을 자아냈다.
영상을 본 팬들은 "라이브로 듣는 'Heavy Love'는 또 다른 감동", "목소리에 감정이 실려 뭉클했다" 등의 찬사를 보냈다. 리즈 특유의 맑고 청아한 톤이 짙은 감정선을 뒷받침하며 곡의 드라마틱한 전개에 설득력을 더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선공개된 녹음실 메이킹 영상에서는 리즈의 솔직한 감상도 담겼다. 리즈는 "후렴구의 '무거운 사랑을 나누자'라는 가사가 인상 깊었다"며, "사랑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어 "천국보다 아름다운 것이 있다면 팬분들, 다이브(DIVE)가 아닐까 싶다"며 따뜻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추천곡으로는 아이브의 'ATTITUDE(애티튜드)'를 언급하며 "음역대가 높아 천국에 닿을 것 같은 느낌"이라는 위트 있는 코멘트로 밝은 에너지를 자아내기도 했다.
리즈는 향후 도전해보고 싶은 OST 장르로 "비트감 있고 통통 튀는 분위기의 곡을 해보고 싶다"고 포부 또한 드러내며 음악적으로 확장된 스펙트럼을 예고했다.
한편 리즈가 가창한 'Heavy Love'는 '천국보다 아름다운' OST 라인업의 다섯 번째 곡으로 드라마의 철학적 메시지와 정서적 깊이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주는 명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일요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