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영, '월드 스타' 우뚝..'아마존 오리지널 섹션' 최초의 韓드라마 주인공 [공식]

김나라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배우 박민영이 서울 종로구 스타뉴스 사옥에서 진행된 '제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수상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민영은 'AAA 2024'에서 '베스트 아티스트상'과 배우 부문 대상 '올해의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사진=김창현 chmt@
배우 박민영이 서울 종로구 스타뉴스 사옥에서 진행된 '제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수상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민영은 'AAA 2024'에서 '베스트 아티스트상'과 배우 부문 대상 '올해의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사진=김창현 chmt@
배우 박민영이 대한민국 최초로 '아마존 오리지널 섹션'에서 제작하는 한국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전격 발탁, 압도적인 글로벌 스타 파워를 인정받았다.

박민영은 전 세계 198개국에서 방송되는 글로벌 OTT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한국 최초 '아마존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을 결정한 드라마 '컨피던스맨 KR(가제)'(극본 홍승현, 연출 남기훈)에서 주연으로 나선다. 이로써 박민영이 대한민국 배우로서 최초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제작을 확정한 드라마의 주인공이라는 타이틀을 달게 됐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한국 드라마는 '오리지널 섹션'이 아닌, 별도의 한국 드라마 섹션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게 서비스해 왔던 상황. 최근 한국 콘텐츠의 폭발적인 수요 증가, 선호도 상승세와 더불어 배우 박민영에 대한 글로벌 입지를 확인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박민영의 주연 작품인 '컨피던스맨 KR(가제)'을 한국 최초 아마존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하는 것을 확정했다.

특히 박민영이 작년 선보인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방영 당시 유럽과 미국, 남미 차트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방송 종영 후 1년이 넘은 시점에도 꾸준히 톱10에 포진되는 등 세계적인 흥행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글로벌 흥행력과 영향력을 지닌 배우 박민영의 상징적인 가치를 다시 한번 각인했다는 평가다.

박민영 주연의 '컨피던스맨 KR'은 다재다능한 능력을 보유한 사기꾼 3명이 각계각층의 악인들을 상대로 펼치는 종횡무진 사기극이다. 사회 시스템의 허점을 교묘히 파고드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더불어 기존 범죄 장르의 문법을 유쾌하게 비트는 'K-페이퍼물'의 탄생을 예고한다.


극 중 박민영은 상위 1%의 천재적 두뇌를 지닌 사기꾼 리더 윤이랑 역할로 전방위적인 맹활약을 펼친다.

그런가 하면 '컨피던스맨 KR'은 지난해 9월부터 촬영을 진행, 최근 12부작 전편 촬영을 완료하고 2025년 하반기 첫 방송을 기다리고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지닌 천문학적 파급력과 배우 박민영이 가진 압도적인 글로벌 파워가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기대를 모은다.

제작사 하이그라운드 측은 "박민영의 아마존 오리지널 드라마 주연은 배우 본인은 물론, K-컨텐츠 역사에도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쾌거"라며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배우로서 박민영의 가치를 인정받은 셈이다. 국내 최초로 글로벌 OTT 아마존이 오리지널 컨텐츠로 선정 제작한 '컨피던스맨 KR'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