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우 이정하, 김도완, 유희제, 육준서, 임성균이 28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드라마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5.28 /사진=김휘선 hwijpg@ |
28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선 OTT 웨이브 새 오리지널 드라마 '원(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이하 '원')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연출자 이성태 감독과 출연 배우 이정하, 김도완, 김상호, 김주령, 유희제, 육준서, 임성균이 참석했다.
'원: 하이스쿨 히어로즈'는 카카오웹툰 '2020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 수상작인 이은재 작가의 '원'을 원작으로 한다. 아버지의 억압에 시달리던 전교 1등 의겸(이정하 분)과 그의 천부적인 싸움 재능을 이용하려는 윤기(김도완 분)가 복면을 쓴 '하이스쿨 히어로즈'를 결성해 억눌린 분노를 폭발시켜 학교 폭력 서열을 뒤엎는 하이스쿨 액션 드라마이다.
영화 '두 남자'(2016), '양자물리학'(2019) 등을 만든 이성태 감독이 처음으로 드라마 연출에 도전했다.
![]() |
이성태 감독이 28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드라마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2025.05.28 /사진=김휘선 hwijpg@ |
이어 그는 "원작의 테마대로 따라가서, 학원폭력에 대해 1차원적으로만 머물지 않는다. 가정폭력, 성적을 제일 가치로 추구하고 강요하는 사회적 폭력까지 매우 두터운 층의 폭력에 대한 고찰을 담고 있다. 그래서 여러분께 묵직한 감동을 드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성태 감독은 '약한영웅' 시리즈, '스터디그룹' 등 기존 학원물과의 차별화를 묻는 말에 "그동안에 학원폭력 드라마들이 많이 나왔다. 그 자체가 지금 한국 사회에서 중요한 문제라고 말하는 게 아닌가 싶다. 우리도 그 부분을 담고 있기에, 다른 작품에서 말했던 것과 크게 벗어날 수는 없다 본다. 그렇지만 제가 원작에서 느꼈던 감동은 폭력 담론 자체가 1차원적으로 머무르지 않는다는 점에서 너무 훌륭했다. 주인공뿐 아닌 매 화 등장하는 빌런들도 모두가 가슴 안에 상처, 아픔들이 있다. 액션신을 감정신이라고 생각하며 촬영했고 폭력을 미화한다거나, 미학으로 포장되는 걸 경계하며 만들었다"라고 진솔하게 답했다.
![]() |
배우 이정하, 김도완이 28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드라마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5.28 /사진=김휘선 hwijpg@ |
디즈니+ '무빙'에 이어 또 한 번 교복을 입은 이정하. 그는 "'무빙'에선 밝고 무해한 인물이었다면, '원'에선 아버지의 억압 때문에 다소 우울하고 어두운 면을 보인다. 정반대의 인물이라, 제겐 새로운 도전이었다. 정말 열심히 노력했다. 제 연기 변신이 꼭 성공하길 바라는데,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많이 필요할 거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정하는 "의겸은 천부적인 싸움 재능이 있다. 무술을 한 번만 보고 바로 따라 해서, 똑똑하게 이용하는 인물이다. 그래서 많은 액션을 소화했다"라고 소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윤기 역의 김도완과의 케미에 대해선 "우리 둘의 호흡은 가히 대한민국에서 손꼽힐 정도로 잘 맞았다. 서로의 시너지를 폭발시키면서, 근데 안전을 무조건 우선적으로 하며 시원하고 화려한 액션을 선보였다"라고 강조했다.
![]() |
방송인 육준서가 28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드라마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5.28 /사진=김휘선 hwijpg@ |
이에 육준서는 "제가 이 자리에 있는 게 민망할 정도로 연기자로서 정체성 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오디션을 봤고 배역을 맡았다"라고 긴장되는 심경을 털어놨다.
그는 "감독님께서 아마 걱정을 많이 하셨을 거다"라면서 "얼마 되지 않은 분량과 대사이지만 좀 더 저답게, 저스럽게 바꿔보는 시간을 많이 가졌고 감독님께서 신경을 많이 써주셨다"라고 전했다.
'원'은 총 8부작으로 오는 30일 1~4회, 6월 6일엔 5회와 6회, 6월 13일엔 7회와 8회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