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은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스타 플래닛(STAR PLANET)에서 진행한 6월 아이돌 랭킹에서 11만 1326표로 압도적인 표수를 자랑하며 1위에 올랐다.
![]() |
스타 플래닛 아이돌 랭킹은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에게 투표해 랭킹을 결정하게 된다. 아이돌 랭킹 투표는 매월 1일 오후 8시부터 15일 오후 11시 40분까지 진행이 되며, 1위를 한 스타의 이름으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국내외 가장 소외된 아이들을 위한 활동에 후원한다.
스타 플래닛은 6월 아이돌 랭킹 1위를 차지한 진의 이름으로 7월 1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1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
진은 3월부터 6월까지 아이돌 랭킹에서 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기부 요정에 등극,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각각 100만원의 기부금이 전달되었다.
진은 앞서 2024년 8월 아이돌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해 100만원의 기부금이 전달됐으며, 같은 해 11월 스페셜 랭킹에서 '1월 컴백(Comeback) 스타'로 1위를 차지하며 50만원의 기부금이 전달된 바 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지지로 기부 요정에 등극한 진은 총 6회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으며, 진의 이름으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달한 누적 기부금은 550만 원이다.
진은 2019년부터 유니세프(UNICEF) 고액 후원자 모임인 아너스클럽 회원이 됐다. 당시 오랫동안 매달 일정 금액을 기부해 오며 주변에 기부 사실은 알리지 않았으나, 유니세프 측에서 '선한 영향력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뜻에 동감해 아너스클럽 가입 소식을 공개한 바 있다.
이외에도 진은 지난 1월 저개발국 난치병 환자들을 돕기 위해 고려대의료원에 1억 원을 기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에 1억원을 후원하는 등 끊임없는 선행 실천으로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진의 선행을 본받아 팬들도 각종 투표 및 다양한 방법으로 선한 영향력 실천에 동참하며 모범 팬덤에 앞장서고 있다.
![]() |
한편 지난 5월 16일 미니 2집 앨범 '에코'(Echo)를 발매한 진은 6월 28일과 29일 양일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첫 단독 팬 콘서트 투어 '달려라 석진_에피소드 투어(#RUNSEOKJIN_EP.TOUR in GOYANG')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진은 뛰어난 비주얼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 재치 있는 진행으로 완벽하게 무대를 장악하며 팬들과 소통하는 등 팬 콘서트의 새로운 역사를 쓰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줬다.
진은 한국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 치바, 오사카, 미국 애너하임, 댈러스, 탬파,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치며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지난 7월 4일 일본 투어 일정을 위해 출국한 진은 7월 5일과 6일 일본 치바에서 공연을 펼치며, 7월 12과 13일 일본 오사카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오는 7월 12일 교세라 오사카 돔에서 개최되는 진의 팬콘서트 '#런석진_EP.투어 인 재팬'(#RUNSEOKJIN_EP.TOUR in JAPAN)의 라이브 뷰잉(Live Viewing)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뷰잉은 전국 43개 CGV 상영관에서 진행되며 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등 10개 국가 및 지역의 영화관에서 동시 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