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 그룹 아스트로(ASTRO) 멤버 겸 배우 차은우의 국방부 시계가 흐르기 시작했다.
차은우는 28일 오후 1시 45분께 검은색 차량을 타고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앞서 소속사 판타지오가 "별도의 행사 없이 입소할 예정"이라고 밝힌 것처럼 차은우는 정차 없이 입영심사대로 들어갔다. 차은우는 이곳에서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군악대에서 군 복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차은우를 배웅하기 위한 팬들이 모여 '은우야, 우리는 당신을 기다릴게요'라는 플래카드를 설치했다. 차은우와 절친인 배우 이상엽 역시 SNS에 "건강히 잘 다녀와 은우야"라는 댓글을 남기면서 차은우의 군 복무를 응원했다.
판타지오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최유정도 아스트로 멤버와 함께 차은우의 입대를 함께 했다. 특히 윤산하는 '군대 보낼 때 입는 옷'이라는 문구와 차은우의 어린 시절 사진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있어 보는 이들을 폭소케 만들었다.

1997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인 차은우는 지난 5월 육군 군악대 면접을 본 후 최종 합격했다. 현재 유승우, 김우석, NCT 재현 등이 육군 군악대에서 복무 중이다. 보이 그룹 아이콘 멤버 김동혁도 이날 차은우와 나란히 입대, 육군 군악대에서 함께 복무한다.
차은우는 입대 전 팬 소통 플랫폼을 통해 "고맙고 감사한 사람들 만나면서 잘 지내고 있었어. 로하(팬덤명)도 보고싶다. 많이 보고싶겠지?"라며 남다른 팬사랑을 자랑했다. 또한 차은우는 "아직 실감이 잘 안 난다. 그래도 앨범, 영화, 드라마 다 나오니까 잊지 말아줘"라며 입대 후 다양한 콘텐츠 공개를 예고했다.
차은우의 말처럼 입대 후에도 그의 공백기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작품들이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가장 빠른 건 본업인 가수로서의 앨범이다. 차은우는 오는 9월 중 새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입대 전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마쳤다.
배우로서는 내년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원더풀스'에 출연한다. 영화 '퍼스트 라이드' 개봉도 앞두고 있다.
차은우의 전역 예정일은 2027년 1월 27일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