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마이클 잭슨, 日오리콘 앨범 차트 주간 4위

발행:
이수현 기자
사진


전 세계적으로 마이클 잭슨에 대한 추모 열기가 높은 가운데 마이클 잭슨의 음반이 일본 오리콘 앨범 차트 주간 4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마이클 잭슨의 '킹 오브 팝-재팬 에디션'은 13일자 오리콘 앨범 주간차트에서 4위에 올랐다. 이 음반이 한주 전인 6일자 오리콘 앨범 주간차트에서는 50위 밖에 머물렀던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상승폭이다.


마이클 잭슨의 사망소식이 알려진 뒤 그의 음반은 일본 뿐 아니라 미국과 우리나라에서도 판매율이 급증하며 그에 쏟아지는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달 28일 국내 온라인 음반판매 사이트 예스 24측은 "지난해 12월 발매된 마이클 잭슨 베스트 음반인 '마이클 잭슨-킹 오브 팝(Michael Jackson-King Of Pop)'이 마이클 잭슨 사망 전 하루 평균 1.2개 판매되던 것이 지난 26일 하루 만에 160개가 팔리며 133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4일(이하 미국 현지시간) 미국의 ABC 뉴스는 "마이클 잭슨 사망 후 CD, DVD 등 그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 것은 무엇이든 날개 돋친 듯 팔렸다"며 미국 음반시장조사업체 닐슨 사운드스캔의 조사를 인용해 "마이클 잭슨의 솔로 앨범은 4000%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마이클 잭슨은 지난달 25일 낮 12시께 LA자택에서 급성심정지(cardiac arrest)로 인한 심장마비 증세를 보여 병원에 옮겨졌으나 끝내 사망했다. 지난 7일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2만 여 팬이 참석한 가운데 공개 장례식을 치렀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