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윤하·BTS RM, 'UNSTABLE MINDSET' 홍보..네티즌 칭찬 일색

발행:
전시윤 인턴기자
/사진=위 윤하 인스타그램 아래 방탄소년단 트위터
/사진=위 윤하 인스타그램 아래 방탄소년단 트위터

가수 윤하와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UNSTABLE MINDSET'을 홍보했다.


윤하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발매되었습니다.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1. #Winterflower feat.RM 2. #먹구름 3. #다음에 봐 4. #스무살어느날 5. #26"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같은 날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도 "#WINTERFLOWER #RM"이라는 글과 윤하의 곡 'WINTER FLOWER'을 스트리밍하고 있는 사진이 올라왔다.


윤하의 곡 중 1번 트랙인 'WINTER FLOWER(雪中梅)(Feat.RM)'은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RM이 참여했다. 특히 작사도 윤하와 RM, Eden이 함께 해 화제를 모았다.


RM은 평소 자신이 윤하의 팬이라고 밝히며 과거 SNS를 통해 윤하의 곡을 추천하기도 했다.


윤하도 난 6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새 앨범 소개가 담긴 일문일답에서 RM과 피처링에 "RM과 수년 전 '레스큐(RescuE)' 이전부터 협업을 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나누곤 했다. 하지만 적합한 주제나 시너지가 날 만한 음악을 찾지 못해 그렇다 할 제안을 하지 못했다"라고 전했다.


또 "그러던 와중 Edenary가 그림을 그려주었고, 드디어 오피셜 하게 러브콜을 보냈다. 서로 시간 조율이 쉽지 않아 유선상으로 작업을 진행했는데, 가사 주제를 가지고 정말 많은 산문을 메일로 주고받으며 소통했다. 이만하면 잘 싸웠다고 서로를 칭찬하며 마감했다"라고 밝혀 훈훈함을 자아냈다.


두 사람의 훈훈한 콜라보레이션에 네티즌들은 "언니 노래 진짜 너무 좋아서 소름 돋아요. 타이틀 아닌 곡까지도 이렇게 좋으면... 언니 사랑해요", "RM 오빠 성덕! 윤하 님이랑 콜라보 너무 좋아요. 열심히 스트리밍 중", "둘 다 너무 훈훈하다" 등 댓글을 달았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극장으로 전력질주'
'10CM의 쓰담쓰담' 사랑해주세요
은중과 상연
'사마귀'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사망 발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미국 원정, '혼혈' 카스트로프 얼마나 뛸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