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유튜버까지..이가은 등 '프듀' 조작 피해 12人 근황은?[종합]

발행:
이정호 기자
이가은, 뉴이스트 백호/사진제공=각 소속사 제공
이가은, 뉴이스트 백호/사진제공=각 소속사 제공


엠넷 '프로듀스' 시리즈 피해자가 공개됐다. 데뷔권에 있었던 연습생들이 대거 속해있었던 만큼 팬들과 시청자들의 충격이 상당한 가운데 이들의 근황에 대한 관심도 높다.


18일 서울고등법원 형사1부는 사기와 업무방해 혐의 등을 받는 CJ ENM PD 안 모씨와 김 모씨 등의 항소심 공판에서 '프로듀스' 시리즈 투표 조작으로 피해 본 연습생 명단을 공개했다.


명단에 따르면 시즌1 1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 김수현 서혜림, 시즌2 1차 투표 조작으로 성현우, 시즌2 4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 강동호가 탈락됐다. 또 시즌3 4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 이가은 한초원이 탈락됐고, 시즌4 1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 앙자르디 디모데, 시즌4 3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 김국헌 이진우가, 시즌4 4차 투표 결과 조작으로는 구정모 이진혁 금동현이 탈락했다.


이들 중 시즌3 최종 순위는 이가은이 5위, 한초원이 6위였으며, 시즌4의 경우 최종 순위는 구정모 6위, 이진혁 7위, 금동현 8위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시즌1 탈락자 서혜림은 현재 '봄혜린 HYELIN'라는 채널로 유튜버로 활동 중이며, 김수현은 연기자로서 변신을 시도했다. 지난해에는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여보람 역할로 분하는 등 연기자로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미스틱스토리에서 준비 중인 걸그룹으로 데뷔를 준비 중이기도 하다.


시즌2 탈락자 성현우는 리미트리스로 데뷔해 활약하고 있으며, 강동호는 원 소속팀이었던 뉴이스트로 돌아가 K팝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성장했다.


시즌3 탈락자 이가은은 지난해 7월 솔로곡 '기억할게'를 발표하며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이후 높은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한초원은 프로그램 종영 후에도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몸담고 있다. 지난해 8월 그는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연습생 신분을 벗어났으며, 이후 영화 '일진 나쁜녀석들', '대가리3 일진후배들' 등에 출연해 연기 활동을 펼쳤다.


시즌4 탈락자 앙자르디 디모데는 모델로 활동 중이며, 김국헌과 이진우는 각각 비오브유와 고스트나인으로 데뷔했다. 구정모는 크래비티로 데뷔했으며, 이진혁은 솔로 가수로 데뷔하며 전방위 활약을 펼치고 있다. 금동현은 '프듀' 이후 지금까지 별다른 활동을 펼치고 있지 않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믿고 보세요
진짜 밥값하는 예능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2025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트리거,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날마다 新역사! K팝 신화는 계속된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