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스트레이 키즈 쓰리라차 "멤버들 의견 수용해 타이틀곡 선정, 모두 큰 기여"

발행:
영등포=최혜진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창빈이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에서 진행된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의 새 미니 앨범 '樂-STAR'는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의 락(樂)은 계속된다'는 스트레이 키즈의 메시지와 자신감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락 (樂)'은 매 앨범 곡 작업을 도맡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완성해 고유한 음악적 개성을 듬뿍 녹였다. 후렴구의 반복되는 멜로디와 락(Rock)적인 요소가 곡에 강렬함을 더하고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흥미로운 노랫말로 K팝 팬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2023.11.10 /사진=김창현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창빈이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에서 진행된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의 새 미니 앨범 '樂-STAR'는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의 락(樂)은 계속된다'는 스트레이 키즈의 메시지와 자신감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락 (樂)'은 매 앨범 곡 작업을 도맡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완성해 고유한 음악적 개성을 듬뿍 녹였다. 후렴구의 반복되는 멜로디와 락(Rock)적인 요소가 곡에 강렬함을 더하고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흥미로운 노랫말로 K팝 팬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2023.11.10 /사진=김창현

보이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가 곡 작업 참여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에서 새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 발매 기념해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락스타'는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의 락(樂)은 계속된다'는 스트레이 키즈의 메시지와 자신감을 표현했다. 지난 6월 발매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 이후 약 5개월 만의 신보다.


타이틀곡 '락'(樂)은 동음이의어인 '樂'과 'ROCK'을 워드 플레이해 탄생한 곡이다. 살면서 희로애락의 감정을 느끼게 되지만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감정은 '락'이었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신보 작업을 맡았다.


이날 필릭스는 타이틀곡 선정 과정을 공개했다. 그는 "타이틀곡 정할 때는 많은 노래를 들으면서 어떤 음악인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한 명씩 의견을 낸다. 물론 서로의 의견이 다르겠지만 서로의 의견을 잘 들으면서 결정한다. '이번 노래가 팬들에게 잘 어울리는 노래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노래를 정할 때도 있다. 또 '이번 앨범에서 이런 색깔을 보여주고 싶다'고도 생각한다. 그래서 한마음으로 노래를 잘 선택하는 거 같다"고 전했다.


창빈은 "타이틀곡을 쓰리라차 곡으로 해야겠다고 정해놓진 않는다. 그러나 팀 내 프로듀서 팀으로 타이틀곡 작업에 많이 참여했다. 많은 의견을 수용하며 곡 선정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른 멤버들도 노래, 춤에 있어서 앨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8명이 함께 하는 타이틀이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MEGAVERSE'(메가버스), '사각지대', 'COMFLEX'(콤플렉스), '가려줘', 'Leave'(리브), 일본 첫 EP 앨범 타이틀곡 'Social Path (Feat. LiSA)'(소셜 패스) 한국어 버전과 '락 (樂) (Rock Ver.)'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현진은 수록곡 '가려줘' 작사에 참여했다. 그는 "방찬 형의 트랙을 받아서 작사에 참여하게 된 노래다. 8명이서 다 같이 불렀을 때 더 웅장하고 벅차오르는 느낌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한편 '락스타'는 오후 2시 정식 발매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