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악뮤 이찬혁, 2024 새 프로젝트 예고..빈티지 감성 세계관 무엇?

발행: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뮤 이찬혁이 2024년 새해를 앞두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깜짝 예고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2일 공식 SNS에 'LEE CHANHYUK FILM : I REALIZE WHAT'를 게재했다. 빈티지한 영상미 속 이찬혁의 예술적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영상이다.


발사를 앞둔 로켓이 불을 뿜어냈고 위를 향하는 손 모양이 화면을 가득 채워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지의 공간에 우두커니 서 있는 누군가의 실루엣 또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어 등장한 이찬혁은 홀로 앉아 동전을 튕기는 데 열중하는 모습이다. 동전은 경쾌한 소리를 내며 솟아오르고 이찬혁의 손에 안착하기를 반복, 마지막에는 바닥에 굴러 떨어져 그 의미를 자꾸만 곱씹게 된다.


아직 영상 부제인 'I REALIZE WHAT', 동전을 비롯한 화면 속 상징물들의 의미 등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있는 상황. 매번 고정관념을 깨는 시선과 철학적 메시지로 큰 울림을 줬던 이찬혁인 만큼 새로운 프로젝트가 과연 무엇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이찬혁은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탄탄한 프로듀싱 역량을 입증했다. 첫 솔로 정규 앨범 [ERROR] 타이틀곡 '파노라마'는 영국 저명 평론지 NME의 '올해의 베스트 K팝 송'에 선정되며 "뮤지션을 넘어 예술의 영역으로 넘어왔다"는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영애, 안방극장 복귀
'크라임씬 제로'에 다시 모인 레전드 플레이어
'달까지 가자!'
정규편성으로 돌아온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1900억 부당이득 의혹' 경찰 조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A 손흥민 신드롬' MLS 2호골 폭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