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열도 내 ZB1 열풍..제로베이스원, 日 '서머소닉 2024' 출격

발행:
이승훈 기자
/사진=웨이크원
/사진=웨이크원

보이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글로벌 존재감에 힘입어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무대에 오른다. 데뷔 1년도 안 돼 일군 성과다.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오는 8월 17일 일본 오사카, 18일 도쿄에서 열리는 '서머소닉 2024(SUMMER SONIC 2024)'에 출격한다.


'서머 소닉'은 일본 최대 도심형 음악 페스티벌이다.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ZEROBASEONE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는 건 현지 내 폭발적 인기를 구가하고 있음을 방증한다.


ZEROBASEONE은 지난 3월 일본에서 첫 싱글 'ゆらゆら -運命の花-'(유라유라 -운메이노하나-)를 발매했다. 이들은 데뷔 일주일 만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가운데, 이 싱글로 3월 출하량 기준 일본 레코드협회가 50만 장 이상의 누적 출하량을 달성한 작품에 부여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특히 ZEROBASEONE은 발매 첫 주 역대 해외 아티스트의 데뷔 싱글 중 최고 판매량을 갈아치웠다. 이 싱글은 또한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주간 합산 싱글 랭킹에 이어 월간 싱글 랭킹 최정상까지 석권하며 열도 내 'ZB1 열풍'을 이끌고 있다.


ZEROBASEONE은 5월 13일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 (유 해드 미 앳 헬로우)'로 컴백한다. 신보에는 눈부신 태양 아래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고 있는 ZEROBASEONE의 모습이 담긴다. 여름의 뜨거움과 열정을 ZEROBASEONE표 청량한 매력으로 그리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한다는 각오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예스맨 '운동 끝 예능 시작!'
'동계올림픽 중계는 우리와 함께'
세븐틴 민규 '아침을 여는 잘생김!'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주사이모에 속았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