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서울 페스티벌' 개최

발행:
김우종 기자
서울시약사회는 오는 13일 정오부터 ‘2015 건강서울 페스티벌-약사에게 물어보세요’를 개최, 시민과 약사가 함께 어우러진 건강 축제 한마당을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서울시약사회 제공
서울시약사회는 오는 13일 정오부터 ‘2015 건강서울 페스티벌-약사에게 물어보세요’를 개최, 시민과 약사가 함께 어우러진 건강 축제 한마당을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서울시약사회 제공


서울시약사회가 서울 시민과 함께하는 '2015 건강서울 페스티벌-약사에게 물어보세요' 건강 축제를 오는 13일 정오부터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로 열리는 '2015 건강 서울 페스티벌'은 서울시약사회의 약사와 약국이 시민들 가까이에서 건강을 챙겨주는 적극적인 건강 관리자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행사다.


이 행사에서는 올바른 의약품 사용과 다양한 건강 정보와 상담, 약국 및 약사 직업 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와 볼거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총 21개의 테마 부스 중 ▲ '약국이 교실이다' 직업 체험 교육 ▲ 오늘은 내가 약사 ▲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인형극) ▲ 가정 내 응급 처치 ▲ 우리 동네 어르신·돌봄, 소녀·돌봄 약국 ▲ 대체 조제 바로알기 ▲ 세이프 약국 테마 부스에서 약사 직업과 건강 상식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유익하게 참여할 수 있다.


또 ▲ 건강기능 식품과 비타민의 바른 선택 ▲ 혈압·당뇨 관리 및 나트륨 줄이기 ▲ 치매 예방 ▲ 금연 ▲ 중년 건강 ▲ 한방 생약 ▲ 백세 건강 실버용품 ▲ 뷰티&헬스 ▲ 동물용 의약품 ▲ 약국 진단시약 ▲ 한국 이주민과 함께하는 약사·약국 ▲ 나의 건강 나이는?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약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밖에도 재미있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 약사와 함께 도전 골든벨 ▲ 추억의 체력장 ▲ 약사와 함께하는 포토존 ▲ 쿠폰 교환 이벤트 ▲ 서약 트리 등의 특별 이벤트도 마련,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김종환 서울시 약사회 회장은 "건강 서울 페스티벌은 '약사는 약의 전문가이자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자이며, 약국은 백세시대의 건강 관리 센터'라는 시대적 소명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면서 "시민들과의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약사회는 질병예방 중심의 약물관리서비스와 시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도모하고, 1000만 서울시민의 행복을 위해 건강 나눔 문화를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