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서울시약사회,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서울 페스티벌' 개최

발행:
김우종 기자
서울시약사회는 오는 13일 정오부터 ‘2015 건강서울 페스티벌-약사에게 물어보세요’를 개최, 시민과 약사가 함께 어우러진 건강 축제 한마당을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서울시약사회 제공
서울시약사회는 오는 13일 정오부터 ‘2015 건강서울 페스티벌-약사에게 물어보세요’를 개최, 시민과 약사가 함께 어우러진 건강 축제 한마당을 마련할 예정이다. /사진=서울시약사회 제공


서울시약사회가 서울 시민과 함께하는 '2015 건강서울 페스티벌-약사에게 물어보세요' 건강 축제를 오는 13일 정오부터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로 열리는 '2015 건강 서울 페스티벌'은 서울시약사회의 약사와 약국이 시민들 가까이에서 건강을 챙겨주는 적극적인 건강 관리자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행사다.


이 행사에서는 올바른 의약품 사용과 다양한 건강 정보와 상담, 약국 및 약사 직업 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와 볼거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총 21개의 테마 부스 중 ▲ '약국이 교실이다' 직업 체험 교육 ▲ 오늘은 내가 약사 ▲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인형극) ▲ 가정 내 응급 처치 ▲ 우리 동네 어르신·돌봄, 소녀·돌봄 약국 ▲ 대체 조제 바로알기 ▲ 세이프 약국 테마 부스에서 약사 직업과 건강 상식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유익하게 참여할 수 있다.


또 ▲ 건강기능 식품과 비타민의 바른 선택 ▲ 혈압·당뇨 관리 및 나트륨 줄이기 ▲ 치매 예방 ▲ 금연 ▲ 중년 건강 ▲ 한방 생약 ▲ 백세 건강 실버용품 ▲ 뷰티&헬스 ▲ 동물용 의약품 ▲ 약국 진단시약 ▲ 한국 이주민과 함께하는 약사·약국 ▲ 나의 건강 나이는? 등의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약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밖에도 재미있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 약사와 함께 도전 골든벨 ▲ 추억의 체력장 ▲ 약사와 함께하는 포토존 ▲ 쿠폰 교환 이벤트 ▲ 서약 트리 등의 특별 이벤트도 마련,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김종환 서울시 약사회 회장은 "건강 서울 페스티벌은 '약사는 약의 전문가이자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자이며, 약국은 백세시대의 건강 관리 센터'라는 시대적 소명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면서 "시민들과의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약사회는 질병예방 중심의 약물관리서비스와 시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도모하고, 1000만 서울시민의 행복을 위해 건강 나눔 문화를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일릿 '반짝이는 비주얼'
아이브 '한파속 출국!'
고윤정 '극한의 미모'
전미도 '상큼 미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차은우, 전역 368일 앞두고 사실상 연예계 퇴출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WBC 출격' 김도영이 돌아왔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