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시즌부터 참가 의향’ 천안시축구단, K리그 가입신청서 제출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천안시축구단 K리그 가입신청서를 제출했다.


천안시축구단은 30일 “2023시즌부터 K리그에 참가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가입신청서를 한국프로축구연맹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천안시축구단이 제출한 서류에 대한 심사와 추가 보완 등을 거친 후 이사회를 열어 의를 진행하며, 이후 총회에서 최종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로써 천안시축구단은 내년 시즌 프로 진출을 위한 공식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2007년 천안시청축구단으로 창단해 2008년부터 내셔널리그에 참가하였으며, 2020년 K3/K4리그 출범과 함께 천안시축구단으로 팀명을 변경하고 K3리그에 참가해온 천안시축구단은 내년 시즌부터 정식 프로팀으로 K리그2에 참가하게 된다.


2019년 천안시의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치 확정과 함께 천안시축구단의 프로화 추진은 차근차근 진행되어왔다.


천안시축구단은 가입신청서 제출로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 보강, 유소년팀 창단, 사무국 인원의 추가 채용, 천안종합운동장의 시설 개/보수, 새로운 엠블럼 및 구단 CI 개발 등 명실상부한 프로팀의 모습으로 재탄생하기 위한 작업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사진=천안시축구단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믿고 보세요
진짜 밥값하는 예능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2025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트리거,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날마다 新역사! K팝 신화는 계속된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