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배구 꿈나무 육성' KOVO, 유소년 엘리트팀 지도자 모집공고

발행:
박건도 기자

KOVO 유소년 엘리트팀 지도자 모집공고. /사진=KOVO 제공
KOVO 유소년 엘리트팀 지도자 모집공고. /사진=KOVO 제공

한국배구연맹(KOVO)이 KOVO 유소년 엘리트팀 지도자를 모집한다.


KOVO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KOVO 유소년 엘리트팀 지도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연맹은 유소년 선수 육성과 유망 신인 발굴을 위한 장기적 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 3월 이사회를 통해 2026년부터 KOVO 유소년 엘리트팀 운영을 결정했다. 이에 KOVO 유소년 엘리트팀은 2025년 준비기간을 거쳐 2026년부터 클럽팀의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유소년 엘리트팀 지도자는 남녀부 U-12 각 1명씩을 모집한다. 감독은 제출과제를 포함한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코치 1명과 트레이너 1명의 구성 권한은 감독에게 일임한다. 코치와 트레이너 역시 지원자격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감독 지원자격은 유소년 선수 지도경력(엘리트·클럽 등) 3년 이상과 전문스포츠 지도자 2급 이상 자격이 있는 자, 또는 유소년 지도경력은 없지만 프로팀 지도자(감독·코치)로 3시즌 이상 경력이 있거나 프로선수 경력 10시즌 이상인 자다.


서류합격자는 6월 24일 개별 통보되며, 제출과제 발표 및 면접평가 일정은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창단 준비기간인 2025년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을 계약한다. 자세한 내용은 연맹 홈페이지(https://kov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