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빠니보틀, '친구' 곽튜브 논란에 악플 피해→욕설 응수 후 "방송 미련 없어" [종합]

발행:
최혜진 기자
크리에이터 빠니보틀이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진행된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6.09
크리에이터 빠니보틀이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진행된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6.09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최근 불거진 곽튜브 논란과 관련해 누리꾼과 욕설이 섞인 논쟁을 펼친 후 이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빠니보틀은 21일 개인 계정을 통해 "여행하는 동안 별의별 일이 다 있었다"며 "욕 DM 관련해서 걱정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공인이 저렇게 욕해도 되냐', '방송 못 나간다' 하시는 분들 계신데 생각해주시는 점은 너무나 감사드리지만 난 공인도 연예인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냥 놀러다니는 백수 따위"라고 밝혔다.


이어 "나한테 방송은 그냥 파티 같은 거더라. 진짜 너무 즐겁고 좋긴 한데, 파티 재밌다고 평생 매일 할 수 없으니까. 언젠가 끝나겠지. 할 수 있는 만큼 계속하겠지만 크게 미련 있지도 않다"고 털어놨다.


또한 빠니보틀은 "주제넘게 조금 부탁드리고 싶은 건 어떤 일에 대해서 기사나 여론을 따라가는 게 아니라 각자의 생각대로 평가해주시면 어떨까 한다"는 당부도 전했다.


최근 빠니보틀의 친한 유튜버 곽튜브는 논란에 중심에 서 있는 상태다. 그러자 논란의 불똥이 빠니보틀에게까지 튀었다. 앞서 한 누리꾼은 빠니보틀이 올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지적하며 "형 곽튜브 나락 간 거 보고도 이런 스토리 올리네. 나만 잘 먹고 잘 살면 주변 사람 나락 가든 말던 상관없다는 거지? 형도 나락 좀 가자"라는 악플을 보냈다.


이를 본 빠니보틀은 "얼굴 실명 까고 덤빌 자신도 없는 X XX 새끼가 X도 아닌 걸로 시비를 터네. XX놈이. 나락을 내가 보냈냐. 인생 망한 XX 버러지 새끼야? 이믹 나락 간 X XX 새끼가 쳐 까불고 있어. X이나 까 잡숴라"라고 욕설로 응수한 바 있다.


곽준빈이 19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진행된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7.19 /사진=이동훈

한편 곽튜브는 이나은과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난 영상을 올렸다가 이나은을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에 휩싸였다. 학폭 피해자라 밝혀왔던 곽튜브가 아직 학폭 및 따돌림 의혹에서 자유롭지 않은 이나은을 두둔했다는 점에서 파장이 인 것.


이와 관련해 곽튜브는 "내 개인적인 감정이 모두의 입장이 되지 않도록 깊이 생각하겠다"고 사과하며 논란이 된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다. 또한 그는 2차 사과를 통해 "나는 여러 매체에서 밝힌 것처럼 학교 폭력의 피해자로서 시간이 흐른 지금, 이 순간에도 얼룩과도 같은 상처를 가지고 있다. 상처의 깊이와 흔적은 다 다른 것인데 나에게도 상처가 있으니 누구보다 이 문제를 잘 이해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던 내 자만이었다"고 재차 고개를 숙였다. 이런 가운데 곽튜브의 학폭 피해자 코스프레 의혹까지 등장했으나 그의 소속사가 이를 부인했다.


곽튜브는 논란의 여파로 최근 진행된 MBN 예능 프로그램 '전현무계획 시즌2' 첫 방송에도 불참했다. 방송 관계자는 "출연자(곽튜브) 컨디션 문제로 첫 녹화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다만 그의 하차에 관해서는 정해진 것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나은은 지난 2020년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의 왕따 의혹 및 학폭 의혹에 휩싸였다. 당시 이나은을 포함한 에이프릴 멤버들은 왕따 의혹을 부인했다. 검찰은 소속사 DSP미디어로부터 고소당한 이현주 남동생과 이현주 동창에 대해 혐의없음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이와 더불어 이나은은 학폭 의혹에도 휘말린 바 있다. 하지만 학폭 의혹을 제기했던 A씨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가 인정되며 그는 학폭 의혹에선 벗어났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