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한 사람들은 무슨 책을 어떻게 읽을까.
SBS라디오는 이날부터 독서캠페인프로그램 '책과 사람'을 통해 유명인들의 독서비법과 애독서를 공개, 책의 가치 일깨우기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책과 사람'은 현대인들에게 쉽고 편안하게 책과 친해지는 법을 소개하고, 독서와 책, 글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독서 문화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높인다는 목표다.
첫 번째로 김동휘 여원미디어 대표가 1일부터 10일까지 출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으면 좋은 책과 독서법을 소개한다. 이어 설치미술가이자 국내 최초의 미술 전문MC인 한젬마 작가가 11일부터 14일까지 자신만의 독서 노하우를 공개한다.
15일부터는 '안철수 연구소'의 설립자이자 현재 KAIST 교수(경영학과)인 안철수 교수가 자신만의 독서비결과 애독서를 청취자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책과 사람'은 SBS 파워FM(107.7MHz)에서는 매일 오전 6시 56분, SBS 러브FM(103.5 MHz)에서는 오전 8시 56분에 매일 방송된다.
제작진은 "'책과 사람'은 사회 유명인들이 들려주는 청소년기에 읽었던 이 한 권의 책이나 독서에 대한 재미있는 에피소드는 물론 좋은 책을 고르는 법, 그리고 자녀들을 위한 독서 지도법 등 독서에 대한 다양한 테마로 삶의 안내자이자 감성의 동반자가 되는 책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