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2016AAA]조진웅, 드라마 대상 수상.."내일은 춥지 않길" 소감

[2016AAA]조진웅, 드라마 대상 수상.."내일은 춥지 않길" 소감

발행 :

AAA특별취재단
배우 조진웅/사진=스타뉴스
배우 조진웅/사진=스타뉴스


배우 조진웅이 2016 Asia Artist Awards(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AAA)에서 드라마 부문(배우) 대상을 수상했다.


16일 오후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국내 유일 드라마·K팝 통합 시상식 AAA가 열렸다.


이날 조진웅은 tvN드라마 '시그널'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조진웅은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배우 조진웅입니다. 이 상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재밌네요. 열정적인 공연 보여준 가수분들에게 박수. 이렇게 가까이서 가수를 보면서 즐긴 것은 처음입니다. 그 열정이 대단합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라고 인사했다.


이어 그는 "'시그널'이라는 드라마는 잊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한 기억을, 아픔을 지니고 있는 드라마다. 그것을 재연하기 위해 많은 스태프와 배우가 고생했다. 제가 아는 진리는 작업현장이 치열하고 고생스러우면 대중들은 정말 편안하게 보더라"라며 "그 진리는 깨지지 않는다. 땀이 배신하지 않았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조진웅은 "'시그널' 참여했던 감독님, 작가님, 동료배우들 감사한다. 이 상은 그들과 나눠야 할 상이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조진웅은 "요새 우리 나라가 많이 추워요"라며 "우리나라도 많이 춥다. 내일은 좀 안 추웠으면 좋겠습니다"라며 "내일 수능이다. 수능 잘 보길 바란다. 저도 한 사람으로 기원하겠다. 상 감사드리고 이 축제 잘 즐기고 갑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6 AAA에는 올 한해를 빛낸 대세 가수와 배우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가수 부문에는 엑소, 방탄소년단, 블락비, B.A.P, 빅스, AOA, 트와이스, 마마무, 세븐틴, 블랙핑크, NCT 127, 우주소녀, 거미, 다이나믹듀오, 황치열, 한동근 등이 자리했다.


배우 부문에는 조진웅, 박해진, 박신혜, 윤아, 수지, 박보검, 김유정, 서강준, 진구, 김지원, 남궁민, 남지현, 성훈, 이정신, 나나, 류준열, 곽시양, 박혜수, 신현수 등이 함께했다.


중화권 스타 방대동, 베트남 배우 치푸, 일본 인기 그룹 보이즈앤멘 등 해외 스타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슈퍼주니어 이특, 배우 이시영, 방송인 조우종의 사회로 진행된 2016 AAA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STARNEWS)가 주최하며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가 주관, 그리고 머니투데이 미디어, 더스타아시아 등이 후원했다.


머니투데이방송(MTN), 네이버 브이라이브(V LIVE), 중국 바이두 모바일, 일본 TV아사히 위성으로 생중계됐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