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You can view this site in English. Please check the list of supported languages.

Starnews

'슈룹' 남상궁 이정은의 싸대기..'악역' 신스틸러[★FOCUS]

'슈룹' 남상궁 이정은의 싸대기..'악역' 신스틸러[★FOCUS]

발행 :

/사진=아츠로이엔티

tvN 토일드라마 '슈룹'이 중반부를 지나면서 중전 임화령(김혜수 분)과 대비(김해숙 분)의 갈등이 점차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사건의 중심에서 주목받고 있는 배우가 있다. 바로 대비전 지밀상궁으로 대비를 보좌하는 남상궁 역할을 맡은 배우 이정은이 그 주인공이다.


이정은은 지난 5일 방송된 7회에서 중전 임화령의 동향을 대비에게 보고하면서도 정작 임화령에게 해가 될 만한 일은 보고하지 않는 모습으로 대비의 노여움을 산 신상궁을 향해 "배은망덕한 것. 네 가족을 이제껏 거둔 것이 마마이신 것을 잊었느냐?"라며 뺨을 때리는 모습으로 신스틸러다운 면모를 뽐냈다.


또한 지난 6일 방송된 8회에서 치열한 세자 경합 중 성남대군(문상민 분)에게 화살을 겨누며 목숨을 위협받은 상황이 대비의 사주를 받은 남상궁에 의해 발생했다는 사실까지 밝혀지며 이정은은 극의 긴장감을 더욱 증폭시키기도 했다.


/사진=tvN '슈룹'

특히 늘 사건의 중심에서 대비의 그림자로 활약하며 때로는 얄밉게 때로는 능청스럽게 두 얼굴을 가진 채로 사건의 최전선에서 움직이는 이정은의 소름 돋는 연기는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했다.


이정은은 극 중 단순한 악역이 아닌 밀도 높은 감정 연기로 대비를 향해 매번 뼈있는 질문을 내뱉으며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지점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윤활유 역할을 맡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처럼 한 작품 안에서 유연하게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이정은은 영화, 연극, 드라마를 넘나들며 수많은 캐릭터를 연기해온 18년 차 배우로 전작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지적장애인 신혜영(오혜수 분)의 어머니로 명연기를 펼쳐 대세 신스틸러로 도약한 바 있다.


드라마 '슈룹'을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의 연기력을 입증하고 있는 이정은이 후반부 또 어떤 연기로 우리를 깜짝 놀라게 만들지 큰 기대를 걸어도 좋을 것이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추천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