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22년 공간문화개선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22년 공간문화개선사업 공모

발행 :

전시윤 기자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사장 김승환)이 비영리 단체 공간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공간문화개선사업' 대상 시설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주관하고 운영하는 '공간문화개선사업'은 비영리 단체와 그 이용 시설의 교육장, 상담실, 회의실, 사무실을 개선해주는 사업이다. 비영리 공익 법인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공간 마련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이어온 해당 사업은, 작년까지 전국 226개 공간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개선시켰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시설과 단체는 최대 5천만 원 한도의 공간 리모델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과정에서는 실측과 협의를 통해 기관 특성에 맞는 최적의 디자인으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벽, 바닥, 천장 개선 공사와 가구, 책상 및 의자 설치 등이 진행된다.


기존에 여성이용시설 및 생활시설을 대상으로 했던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올해부터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는 전국의 비영리 공익법인(비영리 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재단법인, 사단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라면 공모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리모델링 대상 범위도 기존 교육장과 상담실 위주에서 사무실과 회의실까지 늘어났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22년 공간문화개선사업' 신청 접수는 4월 1일(금요일)까지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 및 우편으로 가능하다. 사업 및 공모 관련해 상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 기사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인기 급상승 뉴스

비즈/라이프-비즈/산업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