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KT, 광화문서 도심형 문화 행사 'K 페스타' 개최

KT, 광화문서 도심형 문화 행사 'K 페스타' 개최

발행 :

김혜림 기자
KT WEST 빌딩 전광판 조감도
KT WEST 빌딩 전광판 조감도

KT가 오는 5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도심형 문화 행사 'K 페스타'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 전신인 한성전보총국 개국 140주년을 기념해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 축제로 진행된다.


K 페스타는 인공지능(AI) 체험존부터 케이팝 공연, e스포츠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됐다. 주요 행사는 5~6일, 22일 진행된다.


해당 기간 신인 그룹 '코르티스'의 신곡 안무를 증강현실(AR)로 직접 배우고 따라할 수 있는 체험 부스 등 KT 최신 AI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참여형 이벤트가 운영된다.


5일에는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KT 광화문빌딩 웨스트 사옥 외벽에 설치된 미디어월 점등식이 열린다. 개막 점등식은 이날 오후 7시부터 열린다. 카운트다운 후 오프닝 영상 상영에 이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풍물패, 전자 현악을 비롯해 자이언티, 빅히트 뮤직의 신인 그룹 코르티스 등 케이팝 가수들의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6일에는 e스포츠와 게임 문화를 주제로 한 행사가 열린다. 게임 OST 오케스트라 공연, KT e스포츠 구단 'KT 롤스터' 미니 팬미팅, 홍진호·강민 등 유명 선수들이 참여하는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 등이 마련된다.


22일에는 AI 시네마, 인터랙티브 패션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윤태식 KT 브랜드전략실장(상무)은 "K 페스타는 KT 스퀘어 첫 점등을 기념하는 동시에 AI, 미디어 콘텐츠, 음악 등 이색적인 요소가 어우러진 문화 축제"라며 "광화문이라는 열린 공간에서, 기술과 문화가 결합된 특별한 경험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기사

비즈/라이프-테크/IT의 인기 급상승 뉴스

비즈/라이프-테크/IT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