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주윤발 코트부터 모토로라 핸드폰까지..'공작'속 90년대 핫 아이템

주윤발 코트부터 모토로라 핸드폰까지..'공작'속 90년대 핫 아이템

발행 :

김현록 기자
영화 '공작' 속 1990년대 핫 아이템들 / 사진=영화 '공작' 스틸컷
영화 '공작' 속 1990년대 핫 아이템들 / 사진=영화 '공작' 스틸컷

한국형 웰메이드 첩보영화 '공작'이 영화 속 1990년대 핫 아이템을 공개했다.


영화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


3일 '공작' 측은 1990년대 남과 북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내며 선보인 스타일, 소품을 공개했다. '영웅본색' 주윤발의 영향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트렌츠코트를 입고 코트 자락을 펄럭이는 '공작' 속 황정민의 모습은 당시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하게 한다. 가느다란 타원형의 금속테 안경으로 살린 일명 잠자리 안경 패션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90년대를 풍미했던 아이템은 바로 모토로라 핸드폰. 흑금성에게 핸드폰은 대북 사업을 위해, 안기부 첩보원으로 비밀 지시를 받기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모토로라는 당시 핸드폰의 원조로 불리며, 혁신적인 폴더형 디자인과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한 때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트렌치코트부터 잠자리 안경, 모토로라까지, 영화 속 90년대 유행 아이템들은 당시를 기억하는 관객들에게 추억을 불러 일으키며,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종빈 감독이 연출을 맡고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이 함께한 '공작'은 오는 8월 8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