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이정재, 외신도 주목한 新역사 "아시아 최초 수상"

이정재, 외신도 주목한 新역사 "아시아 최초 수상"

발행 :

문완식 기자
이정재 /사진=아티스트컴퍼니
이정재 /사진=아티스트컴퍼니

배우 이정재가 쓰고 있는 새로운 기록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이정재는 지난 13일(현지시각) 미국 LA에서 진행된 제27회 미국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Critics Choice Awards)에서 드라마 시리즈 최우수 남자 배우상(BEST ACTOR IN A DRAMA SERIES)을 거머쥐었다. 이는 아시아 국적 배우로는 최초의 기록이다.


이정재의 새로운 기록에 한국은 물론 외신도 주목하고 있다. 뉴욕타임스, ABC뉴스, 인디와이어 등 미국 현지 매체들은 이정재의 수상 소식을 조명하며 이에 대해 보도했다.


'인디와이어'는 "'SAG' 어워즈의 수상자 이정재가 또 한번 드라마 시리즈 부문에서 자신의 저력을 발휘하며 수상을 이뤄냈다"고 집중 보도했다.


이정재는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뿐 아니라 미국배우조합상(SAG),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 등에서 아시아 배우 최초로 남자 배우상을 수상하며 미국 시상식에 또 다른 역사를 쓰고 있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이정재가 만들고 있는 새로운 기록에 대해 '최초'의 배우라는 타이틀을 달고, 이에 대해 주목하기도 했다.


이정재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통해 주인공 성기훈 역을 맡아 이전과는 또 다른 색다른 연기를 펼치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최근에는 미국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 CAA와 계약을 체결하며 배우 뿐 아니라, 프로듀서, 연출자로도 글로벌 활동을 알렸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