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영화계 큰 슬픔..이동진, 故안성기 추모 "그저 감사..평안히 쉬세요"[스타이슈]

영화계 큰 슬픔..이동진, 故안성기 추모 "그저 감사..평안히 쉬세요"[스타이슈]

발행 :

이동진, 고 안성기 /사진=스타뉴스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고 안성기를 추모했다.


이동진은 5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새해 벽두부터 슬픈 소식을 들었다. 한국영화계의 위대한 별이시면서 말 그대로 한국영화의 역사 그 자체셨다"라며 고 안성기의 별세를 언급했다.


이동진은 고 안성기에 대해 "그 긴 세월 동안 모두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받는 놀라운 인품과 덕망의 소유자"라며 "어쩌면 그렇게 그 기나긴 시간을 올곧은 자세와 다정한 미소로만 꼿꼿하게 걸어오실 수 있었을까요"라고 전했다.


이어 이동진은 고 안성기의 생전 출연 영화 리스트 29편을 언급하고 "거대한 생애가 남긴 일부만 적으려 해도 수많은 영화들이 연이어 생생히 떠오른다"라며 "그저 감사드릴 뿐입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리 모두의 사랑과 기억과 함께 이제 고통 없는 곳에서 평안히 쉬세요"라고 애도했다.


한편 안성기는 5일 별세했다. 향년 74세. 고인은 지난해 12월 30일 오후 자택에서 의식을 잃고 병원 응급실로 이송됐고, 중환자실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끝내 회복하지 못했다. 입원 엿새만인 이날 오전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뒀다.


고인의 장례는 (재)신영균예술문화재단과 (사)한국영화배우협회 주관으로 영화인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발인은 9일 오전 6시, 장지는 양평 별그리다다.


추천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