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10년' 슈주, 9인의 감동 'Thanks to'.."다시 태어나도 슈주"

'10년' 슈주, 9인의 감동 'Thanks to'.."다시 태어나도 슈주"

발행 :

길혜성 기자
슈퍼주니어 / 스타뉴스
슈퍼주니어 / 스타뉴스


대표 K팝 아이돌그룹 중 한 팀인 슈퍼주니어가 지난 16일 데뷔 10주년 스페셜 앨범 '데빌'(DEVIL)을 낸 가운데, 오프라인 상에 발매된 음반의 '땡스 투'(Thanks to)가 최근 팬들에 감동을 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22일 스타뉴스가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에 직접 남긴 '땡스 투'를 모아봤다.


◆ 동해


함께라는 것에 감사하고, 믿음이라는 친구가 되어주고, 사랑이라는 걸 알게 해줘서 고마워^^ 100년이 지나 만약 다시 태어나서 슈퍼주니어를 선택하라면 단 0.1%도 망설이지 않고 난 널 선택할거야. 그만큼 나 동해에겐 지금 후회없는 삶을 살고 있다고…매순간 감사한 순간뿐이라는 거! 멤버들에게 고맙다는 거! 건강하게 같이 걸어줘서 고마워…사랑해!! E.L.F.(슈퍼주니 팬클럽 명칭) 내겐 너희가 최고…앞으로도 많은 기쁨과 눈물과 행복의 순간들… 잘 부탁해^^ 사랑해 슈퍼주니어&E.L.F.!! 내꼬^^


◆ 려욱


19살에 데뷔해서 벌써 29살이네요. '인기가요' 끝나고 팬미팅했던 생각이 나네요. 어리둥절하며 이게 뭐지 했던 경험. 그 때 그 분들이 이 앨범도 많이 아껴주셨음 해요. 좌절했던 순간들, 정말 기뻐서 눈물났던 순간들,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 너무 많았지만 주변의 많은 분들 그리고 E.L.F. 덕분에 이 앨범까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사랑하는 SM 식구들 예전처럼 한명 한명 다 나열할 순 없어도 10년동안 너무 고생했고요. 10년 또 부탁합니다^^


영준이형 병준이형 대빈이형 성용이형 정훈이형 용선이형 인호형 홍신이형 호택이형 범준이형 용석이 규원이(슈퍼주니어 매니저들) 고생많았고요~ 우리 계속 잘 부탁해요!!! VIN 혜연누나 효은누나 스타일리스트 원해형 고생많아요~ 이 앨범 정리하며 밤낮없이 일한 윤정 누나, 윤지혜누나도^^! 멋~진 타이틀곡 써준 켄지누나~!!! 고마워요♡ 춤 가르쳐 준 상훈이형, 일본 갈 때마다 고생한 승진누나, 데뷔 초반부터 슈주 일이라면 달려와준 희준누나 윤주누나 이인누나~ 은아누나 상희누나 지선누나 정아누나(SM엔터테인먼트 언론홍보팀) 고마워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슈퍼주니어를 위해 일해주신 많은 SM 분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수만 선생님 김영민 사장님 남소영 부사장님 감사드리고요 사랑하는 E.L.F.~ 멤버들 알라뵹♡ 가족들, 엄마 아빠 사랑해용~!!!♡ (짧게 쓰려고 했는데 ㅋ 여기에 이름 없다고 섭섭한 사람은 내가 밥 살게요ㅋㅋ 전화해요^^ 모두 사랑합니다~♡)


◆ 강인


이제 10년 아직 멀었네 시작이다…


◆ 시원


변하지 않은 사랑! 10년간의 사랑, 긴 사랑!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10년! 더욱 열심히 해서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더욱 더 큰 사랑이 되어 보답할게요.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희철


15년, 20년.. 나중에 멤버들한테 "야 이제 땡스투에 쓸 말이 없다ㅋㅋ"라고 농담칠 때까지 해먹도록 하지.


◆ 규현


우리 멤버들, 그리고 우리 멤버와 늘 함께 해주는 우리 엘프들...그리고 우리 멤버와 엘프가 늘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우리 스태프들...함께 할 수 있는 오늘이 행복합니다. 늘 고맙고 사랑한다 ♡


◆ 예성


영원히..


◆ 이특


우리들의 기념일 10주년...누가 뭐래도 우리는 떨어지지 않을거야...그게 우리 운명이니까...멤버들, 엘프 사랑해!!


◆ 은혁


10년 전으로 다시 돌아가도 난 주저없이 지금 우리 멤버들이랑 시작할거야 고맙고 사랑해!!! 결국 슈퍼주니어 The last man standing!!!!!


한편 슈퍼주니어는 데뷔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발매 직후 해외 10개국 아이튠즈 메인 앨범차트인 톱 앨범즈 차트 1위를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슈퍼주니어는 22일 낮 12시에는 팬들을 위해 유튜브 SM타운 채널 및 페이스북 SM타운 페이지 등을 '데빌' 퍼포먼스 비디오를 올리기도 했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 간 일본 오사카 쿄세라돔에서 개최될 SM타운 라이브 공연에 참석한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