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재즈 힙합 신의 레전드로 불리는 아티스트 누자베스의 전 앨범과 레이블 컴필레이션이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5일 뮤직카로마에 따르면 누자베스(Nujabes)의 전 앨범과 누자베스의 레이블 하이드아웃 프로덕션 (Hydeout Productions)의 컴필레이션 등은 이날 음원유통사 뮤직카로마를 통해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이번 음원 출시는 5일부터 한 달간 시작되며 첫 번째 레이블 컴필레이션 'First Collection'을 시작으로 누자베스 1집 'Metaphorical Music', 2번째 컴필레이션 '2nd Collection', 누자베스 2집 'Modal Soul', 누자베스의 유작이기도 한 3집 'Spiritual State'를 비롯해 'Luv(sic) Hexalogy', 'Kei Nishikori meets Nujabes'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누자베스는 1995년 활동을 시작, 재즈, 소울, 힙합 등을 아우르는 서정적인 멜로디로 수 많은 명곡들을 만들며 재즈힙합의 전설로 불리던 일본의 힙합 프로듀서 겸 DJ. 자신의 원래 이름인 세바 준(Seba Jun)의 알파벳 스펠링 순서를 거꾸로 나열해 자신의 활동 이름을 완성했다.
누자베스는 다수의 앨범을 발매하며 뛰어난 천재성을 발휘,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재즈힙합 장르 음악에 대한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장본인으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누자베스는 안타깝게도 2010년 2월 26일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며 팬들에게 슬픔을 전했다.
뮤직카로마는 "그 동안 정식으로 서비스 되기를 기다려왔던 수많은 팬들에게 기쁜 소식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