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카더가든 "앨범→투어 통해 팬들께 에너지 드리고파"

카더가든 "앨범→투어 통해 팬들께 에너지 드리고파"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제공=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사진제공=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가수 카더가든이 컴백 활동을 통해 팬들에게 에너지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카더가든은 23일 오후 4시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컴백 앨범 음감회를 열었다. 이날 카더가든은 "이번 앨범을 만들면서 픽션이나 경험의 일부분을 가사로 쓸 때보다 내 본연의 이야기를 막힘 없이 작 편곡을 할 수 있어서 이번 앨범 작업 방식이 나와 잘 맞는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자신의 생일을 맞이했던 카더가든은 "발매일을 생일에 맞출 생각은 없었다"며 "잘 모르겠다. 오늘 하루는 차트에 집중하는 것에서 좀 더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카더가든은 "'더 팬' 이전에 클럽 투어를 기획했을 당시 자존감이 많이 낮아져 있었다. 인기도 얻고 싶었고 사랑도 받고 싶었기 때문"이라며 "투어를 돌면서 나를 많이 사랑해주는 팬들이 많았음을 알게 됐고 그래서 이번 앨범을 발매한 이후 투어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투어로 많은 에너지를 얻고 싶고 나 역시 에너지를 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카더가든은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내 모습을 더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며 "인간으로서 내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답했다.


카더가든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2번째 정규앨범 'C'를 발매할 예정이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 '꿈을 꿨어요'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꿈을 꿨어요'는 서러움 반, 그저 사랑은 아니었던 카더가든의 유년기가 담긴 곡. 카더가든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레트로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뤘다.


카더가든은 지난 2월 종영한 SBS '더 팬'에서 최종 우승, 대중적 인지도를 넓힌 이후 지난 4월 발매한 싱글 '나무', 지난 6월 발매한 '우리의 밤을 외워요'를 통해 신흥 음원 강자로 거듭났다.


한편, 카더가든은 정규앨범 발매와 함께 서울을 시작으로 총 6개 도시에서 전국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