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故김성재 오늘(20일) 27주기..여전히 그리움 가득한 듀스

故김성재 오늘(20일) 27주기..여전히 그리움 가득한 듀스

발행 :

윤상근 기자
/사진=김성재 솔로앨범 재킷
/사진=김성재 솔로앨범 재킷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인기 댄스그룹 듀스 멤버이자 솔로 가수였던 고 김성재가 세상을 떠난 지도 27년이 지났다.


고 김성재는 지난 1993년 듀스로 데뷔, 강렬하면서도 매력적인 힙합 댄스 음악을 구사하며 당시 가요계에서 엄청난 임팩트와 센세이션을 불러왔다. 듀스는 데뷔곡 '나를 돌아봐'를 비롯해 '굴레를 벗어나' '여름 안에서' '우리는'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롱런하는 듯 했지만 아쉽게도 결국 팀 해체를 발표하고 이현도가 프로듀서 겸 뮤지션으로 전향하면서 김성재 솔로 체제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영상 화면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영상 화면


이후 1995년 솔로 앨범 '말하자면'을 발표하고 SBS 'TV가요 20' 방송 무대를 마치며 24세의 나이에 화려한 날갯짓을 예고했던 김성재는 다음날이었던 1995년 11월 20일 서울 서대문구의 한 호텔에서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돼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즉각 사인을 둘러싼 경찰 조사가 이어졌고 전 여자친구와의 송사가 법정 다툼으로 번지면서 더 큰 파장으로 다가오게 됐다. 김성재 전 여자친구 A씨는 김성재의 살해 용의자로 지목돼 1심 재판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지만 2심, 3심에서 모두 무죄 판결을 받았고 A씨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김성재의 사망 의혹을 다룬 내용을 방송할 예정이라고 알리자 이를 방송되지 않게 해달라고 법원에 요청, 인용 판결을 받아내기도 했다.


대한민국을 들썩였던 비극적 사건에 이은 오랫동안 진행된 재판 이슈 이후 한동안 대중의 기억에서 사라졌던 고 김성재는 최근 TV조선 '아바드림'을 통해 아바타로 환생하는 모습을 보였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