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XG, 자체 신기록 달성..빌보드 재팬 '핫100' 20주 연속 차트인

XG, 자체 신기록 달성..빌보드 재팬 '핫100' 20주 연속 차트인

발행 :

이승훈 기자
/사진=XGALX
/사진=XGALX

걸 그룹 XG(엑스지)가 빌보드 재팬 Hot 100 자체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는 'IS THIS LOVE'(이즈 디스 러브)로 최근 빌보드 재팬 Hot 100 차트에서 20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XG는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IS THIS LOVE' 누적 스트리밍 5000만회를 돌파하며 막강한 파급력을 입증했다.


'IS THIS LOVE'의 20주째 연속 차트인은 XG의 빌보드 재팬 Hot 100 차트에서의 자체 최장 기록으로, XG의 폭발적인 저력이 다시금 증명됐다. 여기에 'IS THIS LOVE' 뮤직비디오도 조회수 2000만회를 돌파, XG의 흥행 질주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XG가 첫 월드투어의 마지막인 도쿄돔 공연에서 불렀던 'IS THIS LOVE' 라이브 영상은 현장의 감동을 그대로 전하며, 현재까지도 전 세계 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 라이브 영상으로 'IS THIS LOVE'의 롱런 인기가 쭉 이어지면서, 차트인 기록 또한 장기적인 흥행을 보이고 있다.


XG는 지난 3월 'IS THIS LOVE'로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송 차트에서 9위, 일본 유튜브 급상승 동영상 2위, 캐나다 유튜브 급상승 동영상 8위, 미국 유튜브 급상승 동영상 1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보여준 바 있다. 이후 장기 흥행까지 기록하면서, XG의 한계 없는 성장세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IS THIS LOVE'로 빌보드 재팬 Hot 100 자체 최장 차트인 기록을 경신한 XG는 8월 30일 'a-nation 2025'의 헤드라이너로 선정된 것은 물론, 첫 월드투어와 '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트 페스티벌)에서 무대를 선보이는 등 멈춤 없는 '월클' 행보를 쭉 이어가고 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