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방탄소년단 진, 2025 SEC 어워즈 '올해의 인터내셔널 남성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진, 2025 SEC 어워즈 '올해의 인터내셔널 남성 아티스트'

발행 :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진이 브라질에서도 최고의 인기와 영향력을 증명했다.



사진

TV, 영화와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전반을 다루는 브라질의 미디어 SEC(Series Em Cena)가 주관하는 SEC 어워즈(SEC Awards)는 최근 수상자를 발표했다. 진은 '올해의 인터내셔널 남성 아티스트 상'(International Male Artist of the Year)의 영예를 안았다.


진은 최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의 팬앤스타 'TMA 베스트 뮤직 - 여름' 부문 결선 투표에서도 쟁쟁한 그룹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 시상식에서 수상하게 되어 글로벌 팝 아이콘의 위상을 입증했다.



사진

차트데이터(chart data) 공식 계정은 진의 'Echo'(에코)가 2025년 상반기 미국에서 순수 판매량 1위를 차지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앨범이라고 발표했다. 진의 'Echo'는 올해 상반기 중 늦은 시기인 지난 5월 16일(한국 시각) 발매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기록을 낸 것.


'Echo'의 타이틀곡 'Don't Say You Love Me'(돈 세이 유 러브 미)는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전 세계) 차트(5월 25일 자)에서 1위에 오르며 2025년 곡 중 아시아 가수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최초의 노래가 됐다.


지난 6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첫 번째 단독 팬 콘서트이자 첫 번째 솔로 월드투어 '달려라 석진 투어'(#RUNSEOKJIN_EP.TOUR)를 진행 중인 진은 공연하는 곳마다 매진 신기록을 쓰며 투어에서도 '솔드아웃 킹'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지난 6월 28일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치바와 오사카, 미국 애너하임, 댈러스, 탬파와 뉴어크, 영국 런던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이어 현지 시간 8월 9일과 10일(한국 시간 8월 10일과 11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공연을 앞두고 있두고 있다. 진은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치게 된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