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월드투어 全공연 ALL매진' 방탄소년단 진에게 쏟아진 찬사

'월드투어 全공연 ALL매진' 방탄소년단 진에게 쏟아진 찬사

발행 :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진이 월드투어 모든 공연의 매진 신화와 압도적인 재능으로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사진



진은 지난 6월 28일부터 8월 10일(현지 시간)까지 첫 번째 단독 팬 콘서트이자 첫 번째 솔로 월드투어 '달려라 석진 투어'(#RUNSEOKJIN_EP.TOUR)의 전체 공연 기록을 모두 매진시키며 대성공시켰다. 끝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길게 늘어선 굿즈 줄과 매진을 비롯, 진을 위해 모여든 전 세계 수많은 인파와 함께 빠르게 매진된 공연, 진의 아름다운 실버보이스와 우아하고 활기찬 퍼포먼스는 투어 기간 내내 전 세계 화제가 됐다.




사진


라이브 네이션(Live Nation)에서 미국·유럽 투어를 담당하는 투어 디렉터 브렌트 도넬리는 진이 모든 투어를 마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관객이 가득 찬 콘서트 사진과 함께 "이제 막을 내렸습니다... 진의 12개의 솔드 아웃 콘서트. 너무나도 대단합니다…"라는 글을 남기며 진의 미국·유럽 모든 공연이 매진임을 증명했다. Touring Asia Pop 공식 계정 또한 진은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의 '트리플 크라운 솔드아웃킹'이자 전체 모든 투어를 매진시켰다고 밝혔다. 진이 전 세계에서 펼친 9개 도시의 18회 공연이 모두 매진인 것.




사진

앞서 고양에서 열린 진의 양일 한국 공연은 예매율 100%에도 수만명의 대기 인원이 여전히 계속 티케팅을 기다리는 등 매진은 물론 매진 후에도 계속되는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연신 화제가 됐다.



사진

일본 치바와 오사카에서 각각 이틀씩 4일간 열린 모든 공연 또한 마찬가지로 올매진을 기록했으며, 특히 오사카 교세라 돔은 꼭대기 층인 8층은 물론 시야제한석까지 티케팅을 실패한 팬들의 요청에 의해 모두 개방해 올매진시켰다. 이는 일본에서도 매우 드문 경우라며 일본 팬들도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방탄소년단 단체가 교세라 돔에서 콘서트를 할 때도 8층까지 개방하지는 않았던 것.




사진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일본의 5대 스포츠지 스포츠닛폰, 데일리 스포츠, 일간스포츠, 스포츠호치, 산케이스포츠에서 7월 12일~13일 양일간 1면으로 진의 팬 콘서트 투어 소식을 전한 것도 큰 화제가 됐다. 해당 신문은 곳곳에서 조기 품절되며 최강의 인기를 증명했다. 신문사 중 4곳은 14일에도 진의 팬 콘서트 투어 소식을 집중조명해 진의 독보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의 일본 투어 소식을 1면으로 실은 신문은 아마존 재팬에서 핫 뉴 릴리즈 1위, 일본어 서적 베스트 셀러 1위에 오르는 등 독보적인 파워를 보였다.




사진

진의 독보적인 역량과 올매진 신기록에 전 세계 유수 매체들의 찬사 또한 이어졌다. 영국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진의 월드투어에 별 5개 만점을 주며 진을 정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독보적인 엔터테이너라고 평했다. 프랑스 파리 마치(Paris Match)는 진이 런던 O2 아레나를 매진시킨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라는 신기록을 세웠다며 진의 유머, 무대 매너, 장르를 넘나드는 실력이 팬들에게 완벽한 선물이 됐다고 말했다.


영국 클래시(Clash)는 진이 큰 규모의 공연장에서 세계적인 솔로 데뷔 무대를 오롯이 본인의 스타일로 만들어내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과 유머, 무대 장악력을 동시에 보여주는 축제라고 분석했다, 더 스탠다드(THE STANDARD)는 진의 공연장에서 엘비스 프레슬리 초기 콘서트 이후 전례 없는 함성이 터져 나왔다며 진의 목소리는 아름답고, 진의 러브송은 중독성이 있다고 말했으며 미국 포브스(Forbes)는 "진은 복잡한 고음에서도 안정적인 보컬을 선보였다. 넓은 음역과 고음 컨트롤로 '잘생긴 얼굴' 이상의 실력파 보컬리스트임을 증명했다"고 분석했다. AEC는 리뷰에서 진을 향해 ' 어느 세대에서도 보기 드문 다재다능함"이라고 평하는 등 전 세계 매체들이 진과 진의 투어를 향해 찬사를 보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