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아이딧, '엠카'→'인가' 데뷔 탄탄대로..'올라운더 아이돌'

아이딧, '엠카'→'인가' 데뷔 탄탄대로..'올라운더 아이돌'

발행 :

문완식 기자
사진

스타쉽의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탄생한 뉴 보이 그룹 아이딧(IDID)이 음악 방송 데뷔 무대를 통해 '하이엔드 청량돌'로 강렬한 존재감을 알렸다.


아이딧(IDID·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지난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의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 데뷔 무대를 꾸몄다.


아이딧(IDID)의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은 완벽하지 않아도 멋질 수 있다는 확신, 불완전함을 찬란하게 만드는 태도, 멤버들의 정제되지 않은 감정과 에너지, 멤버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겪고 느낀 순간을 그대로 꺼내 보여줌으로써 아이딧(IDID) 고유의 정체성을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는 '맞아 내 멋대로 찬란해 그게 우리 매력'이라는 가사를 통해 아이딧(IDID)의 방향성을 표현한 곡이다.


아이딧(IDID)은 앨범의 주제를 흰 티셔츠와 청바지 패션부터 스포티한 패션, 꾸밈없는 사복 패션 등 밝고 쿨한 스타일링에 담아내며 청량 비주얼을 강조했다. 다같이 한바탕 신나게 노는 분위기로 즐겁게 춤추고 노래하는 아이딧(IDID)의 기분 좋은 에너지가 데뷔 무대를 '굿바이브'로 가득 채웠다. 칼각 군무를 추면서 한 명도 빠짐없이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뽐내는 아이딧(IDID)은 '올라운더 아이돌'임을 확실히 증명해냈다.


무대 외 인터뷰에서도 아이딧(IDID) 고유의 청량한 매력이 폭발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자기소개부터 앨범 및 타이틀곡 소개, 킬링 파트 퍼포먼스 등 찰떡 호흡을 선보인 데 이어 "아이딧(IDID)의 가장 찬란했던 순간은 언젠가?"라고 묻는 질문에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넘버 '지금 이 순간'을 진지하게 부르는 리더 장용훈의 잔망미까지 더해져 팬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아이딧(IDID)의 데뷔 첫 주 음악 방송 활약에 글로벌 팬들도 '입덕'으로 화답했다. 팬들은 "혜성 같이 나타난 올해 최고 신인 그룹!", "매일매일 성장하는 아이딧!", "데뷔한 지 일주일도 안 됐는데 벌써부터 잘하면 앞으로 얼마나 더 잘하려고. 항상 응원할게요" 등 댓글을 쏟아내며 아이딧(IDID)의 찬란한 앞날을 응원했다.


아이딧(IDID)은 '아티스트의 명가' 스타쉽이 초대형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의 다양한 플랜을 통해 아이돌이 갖춰야 할 덕목을 지닌 7인으로 구성된 완성형 보이 그룹이다. 정식 데뷔 전 'STEP IT UP'으로 프리 데뷔 경험을 쌓은 멤버들의 존재감은 5세대 아이돌 시장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국내 음악 방송 무대를 멋지게 해낸 아이딧(IDID)은 오는 23일 SBS funE '더쇼', 24일 MBC M, MBC every1 '쇼챔피언', 각종 콘텐츠 촬영 등 남은 데뷔 활동을 소화할 예정이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