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ES]는 K-콘텐츠와 K-컬쳐 및 K에브리씽을 바라보는 글로벌 시선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블랙핑크 지수가 전 원디렉션 멤버 제인 말리크와의 듀엣곡 'Eyes Closed'의 티저 비디오를 9일 공개했다. 아울러 한국시간 내일 오후1시 에 이노래를 발매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지수에게 있어 첫 공식 남성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단계적 티저 공개로 극대화된 기대감
지수는 10월 6일, SNS를 통해 수수께끼 같은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하며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녀의 등 뒤로 남성의 그림자가 어렴풋이 비치고, 'EYESCLOSED'라는 문구가 크게 새겨진 이미지와 함께 "a duet is near(듀엣이 가까워진다)"라는 캡션을 달아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의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후 공개된 두 번째 게시물에서는 그림자 속 남성의 모습이 보다 선명하게 드러났고, "두 개의 목소리, 하나의 곡. 곧 발매"라는 메시지로 팬들의 추측을 더욱 부채질했다. 단계적으로 정보를 공개하는 전략적 마케팅은 소셜미디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고, 결국 10월 7일 협업 상대가 제인 말리크임이 공식 확인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열광시켰다.
이날 티저가 공개된 뒤 중국 QQ뮤직에서 6만 건 이상의 선예약을 기록했고, X(구 트위터)에서는 수백만 건의 상호작용과 함께 전 세계 트렌드에 올랐다. 제인 말리크의 공식 발표 트윗은 2,600만 뷰를 넘어서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폭발적인 관심을 증명했다.
워너레코드가 공개한 뮤직비디오 티저 역시 단 몇 시간 만에 14만 5천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Eyes Closed'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팬들은 원디렉션의 스타와 글로벌 수퍼스타 지수와의 깜짝 협업이 공개되자 "내눈으로 보면서도 믿어지지 않는 비현실적 듀엣"이라며 열광적인 지지와 기대감을 보였다. "두 사람의 목소리가 너무 잘 어울린다. 지수의 첫 공식 콜라보가 제인이라니, 그녀의 목소리와 정말 잘 어울리는 사람을 선택했다.""눈을 감고 'EYESCLOSE'를 듣고 있나요? 비주얼, 보컬, 분위기... 이 콜라보의 모든 것이 완벽함을 외치고 있어요. 제인과 지수가 같이 부르는 노래라니... 역사다"라는 글로벌 반응들이 X를 비롯한 소셜미디어에 쏟아졌다.
두 아티스트의 연결고리는 이미 예고되어 있었다. 제인 말리크은 지난 7월 27일 딸 카이와 함께 블랙핑크의 뉴욕 공연을 찾았고, 공연 후 자신의 SNS에 관객석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시하며 " 감사합니다. 나와 카이는 정말 즐거웠어요"라는 캡션을 남겼다.
공개된 스튜디오 녹음 사진에는 카이가 함께 있었다는 팬들의 증언도 나오기도 했다.
이번 'Eyes Closed'는 지수가 지난 2월 발매한 솔로 EP 'Amortage' 이후 약 8개월 만의 신곡이다. 'Amortage'에는 타이틀곡 'Earthquake'를 비롯해 'Your Love', 'Hugs & Kisses' 등이 수록되어 지수만의 음악 색깔을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신곡에서 지수는 Kiddo A, Alex Hope, Isaiah Tejada, Mikky Ekko, Dark Waves, Stefan Johnson, Jordan K Johnson 등 글로벌 히트메이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작사진에 이름을 올렸다. 직접 작사에 참여함으로써 단순히 노래를 부르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이야기를 음악에 담아내는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입증했다.
'Eyes Closed'는 사랑과 과거의 상처를 넘어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K-pop의 세련미와 R&B의 감성이 조화를 이룬 곡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수는 현재 블랙핑크의 Deadline World Tour에 한창 참여 중이다. 투어는 7월 서울 공연으로 막을 올렸고, 8월 영국 런던 공연을 마친 후 잠시 휴지기를 가졌다. 오는 10월 18일 대만 가오슝 공연으로 투어가 재개될 예정인 가운데, 바쁜 월드투어 일정 속에서도 새로운 음악 작업을 병행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