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르셀로나 듀오' 이승우(17, 바르셀로나 후베닐A)와 장결희(17, 바르셀로나 후베닐B)가 '2015 수원 컨티넨탈컵 U-17(17세 이하) 국제 청소년국가대표 축구대회(이하 수원컵)' 참가를 위해 2일 파주NFC에 입소했다.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 대표팀은 지난달 27일 이승우, 장결희를 포함한 수원컵에 출전할 25명의 예비 명단을 발표했다. 그리고 명단 발표가 이뤄진지 6일 만에 대회 출전 멤버들을 파주NFC로 소집, 첫 훈련에 나선다.
이승우와 장결희는 지난해 9월 태국에서 열린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U-16 챔피언십'에 출전한 바 있다. 이 대회에서 이승우는 5골 4도움을 기록, 한국의 준우승을 이끌며 득점왕과 대회 최우수선수(MVP)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승우는 지난달 개최된 '수원JS컵 U-18 국제청소년 축구대회'에도 출장해 국내 팬들에게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다만 장결희는 앞선 대회 출전 이후 스페인으로 돌아갔고, 이번 수원컵 출전을 위해 한국으로 들어왔다.
이승우, 장결희가 포함된 이번 U-17 대표팀은 2일부터 오는 8일까지 파주 NFC에서 훈련을 소화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 중 23인이 수원컵 최종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한편, 이번 수원컵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나이지리아, 브라질 등 4개 팀이 출전한다. 한국은 오는 10일 미국전을 시작으로 나이지리아전(12일), 브라질전(14일)을 치른다.
수원컵 25인 예비 명단
골키퍼: 문정인(현대고), 안준수(영석고), 이준서(오산고)
수비수: 이상민(현대고), 이승모, 최재영(이상 포항제철고), 김승우(보인고), 박명수(대건고), 박대원(매탄고), 황태현(광양제철고), 윤종규(신갈고)
미드필더: 이용언, 이연규, 박상현(이상 매탄고), 장재원(현대고), 안재홍(영석고), 김정민(금호고), 김효찬(광양제철고), 김진야(대건고), 유승민(영생고), 장결희(바르셀로나 후베닐B)
공격수: 이상헌(현대고), 유주안(매탄고), 이의형(제주 유나이티드),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