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프로스포츠 산업정보 매거진 'PROSVIEW(프로스뷰)' 통권 10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콘텐츠(Contents), 커뮤니티(Community), 커머스(Commerce)를 활용해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과 함께 콘텐츠·팬·상품을 모두 갖추고 있는 프로스포츠 산업의 성장 기회에 대한 전문가들의 제언을 담았다.
최근 성공하는 기업들은 3C가 연계된 플랫폼을 구축해 단순히 제품·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좋은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먼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가속화된 기업들의 3C 기반 마케팅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외 기업·브랜드 사례를 소개한다. 무신사, 오늘의집, 당근 등 산업분야별 대표 플랫폼 기업의 담당자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커뮤니티 기반 마케팅으로 팬덤을 형성하고 제품 구매·서비스 이용을 촉진하는 사례를 함께 수록했다.


또한 K리그 전용 멤버십 앱 'Kick', KBL의 '통합플랫폼', KPGA의 'CONNECTING KPGA' 등 국내 프로스포츠 단체의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 기반 플랫폼 개발 및 성과, 향후 추진계획을 담은 인터뷰를 담았고, 맨체스터시티 FC, NBA, MLB 등 해외 프로스포츠 단체·구단의 3C 플랫폼 전략 사례도 소개한다.
이밖에 KBO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 'KBO ROAD' 현장 취재기 뿐만 아니라, 스레드의 등장과 텍스트 기반 SNS 시장 전망, 주목받고 있는 가상인간 아이돌(버추얼 아이돌)의 인기 비결, 1995년 이후 출생한 잘파(Zalpha) 세대의 특성, 틱톡을 활용한 최근 기업들의 마케팅 성공 사례 등 다양한 산업 최신현황 및 사회·문화 트렌드를 소개하는 칼럼들을 담았다.


'프로스뷰' 10호는 프로스뷰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전문가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프로스포츠 정보광장' 웹사이트, 인터넷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네이버 포스트 등을 통해 웹진 및 칼럼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10호 책자를 받아보고 싶은 사람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배송 신청도 받는다. 편집국 이메일로 이름, 주소, 연락처 정보를 기재해 신청하면, 선착순 20명에게 프로스뷰 10호를 우편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