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손흥민이 떴다! 당신의 선택은?
축구 소식통 ‘football.newz’는 최근 “당신의 선택은?”이라며 흥미로운 대결 구도를 조명했다. 세계적인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의 모델로 활동하는 선수들을 언급했다.
나이키 팀은 케빈 더 브라위너, 엘링 홀란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킬리안 음바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구성했다.
아디다스 팀은 손흥민을 필두로 모하메드 살라, 리오넬 메시, 카림 벤제마, 주앙 펠릭스가 형성했다.
푸마는 네이마르, 올리비에 지루, 마르코 로이스, 앙투안 그리즈만, 킹슬리 코망이 팀을 형성했다.


손흥민이 아디다스 팀에 이름을 올리면서 관심이 끄는 중이다.
손흥민과 아디다스의 관계는 오래 전부터 이어져왔다. 2008년 후원 계약을 맺은 후 현재까지 동행하는 중이다.
특히, 손흥민은 아디다스의 글로벌 엠버서더로도 활동 중이다.
아디다스는 지난 7월 15년의 시간을 기념하는 특별 한정판 축구화 '손흥민 팩(HMS PACK)'을 선보이기도 했다.
손흥민 팩은 아디다스가 후원을 시작한 지난 2008년부터 2023년까지 지난 15년의 시간을 함께 성장하고 빛났던 순간들을 담았다.
아디다스는 손흥민 팩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애니메이션 영상도 선보이기도 했다.
손흥민이 주인공으로 등장한 영상은 2010년 함부르크SV에서 터트린 영광의 데뷔골부터 2020년 푸스카스상을 수상한 번리전의 원더골, 2022년 골든부츠 상 수상의 영광의 순간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 시 벗어 던진 마스크 투혼 등 아디다스 축구화를 신고 뛰어난 활약을 펼쳤던 순간들을 담았다.


네이마르는 푸마의 대표적인 모델이다. 지난 2020년 15년 함께했던 나이키와 관계를 끝낸 후 계약을 맺었다.
푸마는 네이마르 모시기에 사활을 걸었다. 엄청난 지원 등 특급 대우를 보장하겠다고 유혹했다.
네이마르는 푸마로부터 연간 2,500만 유로를 지원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이키 시절보다 1,300만 유로를 더 챙기는 셈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아디다스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