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화사, 박정민과 함께 했던 그 노래..글로벌 역주행

화사, 박정민과 함께 했던 그 노래..글로벌 역주행

발행 :


박정민 화사 / 사진=KBS 2TV 제46회 청룡영화상


가수 화사의 'Good Goodbye(굿 굿바이)'의 역주행 인기가 글로벌로도 확장되고 있다.


2일(현지시간) 공개된 12월 6일자 빌보드차트에 따르면 'Good Goodbye'는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43위에 올랐다. 10월 15일 음원 공개 후 차트 최초 진입이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음원 공개 후 4위에 올랐던 이 곡은 역주행 인기몰이에 힘입어 차트 재진입 및 2위에 랭크,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다.


3일 아이튠즈 송차트에서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키르기스스탄 등 4개 지역 1위 및 홍콩, 인도네시아 2위, 태국 및 베트남 3위, 프랑스 14위, 미국 27위 등에 올라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 상승세를 증명하고 있다.


화사가 지난달 19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6회 청룡영화상'에서 배우 박정민과의 축하 무대를 펼친 후 '인기 대세'가 되고 있다.


화사 / 사진=피네이션

공개 38일째인 지난달 22일 오전부터 멜론 톱100, 핫100은 물론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점령했다. 이후 신드롬급 인기를 이어가며 결국 멜론, 지니, 벅스, 유튜브 뮤직, 플로, 바이브 등 6개 주요 음원 사이트의 정상을 모두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PAK)'을 올해 솔로 여가수 중 최초로 달성했다.


음원 발매와 동시 공개된 MV 역시 가파른 상승세로 5500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는 등 그야말로 화사는 가요계 모든 화제와 인기를 '블랙홀'처럼 흡수하고 있다.


"'좋은 안녕'이 가능한 일인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 상대의 행복을 바라는 따뜻한 이별 노래 'Good Goodbye' 는 특히 MV서 화사와 배우 박정민의 특급 시너지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청룡상에서도 화사와 박정민의 애틋한 케미스트리가 빛난 축하 무대가 큰 감동을 선사하며 시상식의 '레전드 무대'로 자리매김했다.


화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사한 이별 남자친구가 되어 주신 정민 선배님. 잊지 못할 아름다운 순간들과 뜻 깊은 자리에서 마지막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화사의 여정을 늘 믿어주고 함께 울어주고 그려주는 영혼 짝꿍 우상 오빠와 뒤에서 늘 묵묵히 그늘이 되어 주시고 언제나 큰 동기 부여가 되주시는 존경하는 싸이 오빠, 화사의 모든 것이 되어 주는 나의 멍청이 무무들 온 마음을 다해 감사와 사랑을 보낸다"고 감사인사를 덧붙였다.


화사는 2023년 6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전속 계약을 체결한 뒤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추천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