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석만? 연예인 동안비결도 줄기세포에

정현수 기자 / 입력 : 2009.06.25 15:00
  • 글자크기조절
image
↑ 대표적인 피부 미인으로 꼽히는 배우 고현정.


"나도 연예인처럼 동안(童顔) 피부를 가질 수 있을까?"

오랜만에 컴백한 30대 여배우 A. 20대 못지 않은 주름 한 점 없는 팽팽하고 탄력 있는 피부가 놀라움을 안겼다. 오히려 컴백전보다 더 어려보인다는 평가도 나왔다.


젊은 시절 톱스타로 군림했던 50대 여배우 B도 변함없는 미모로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웬만한 20대 연기자들보다 그에게 눈길이 쏠릴 정도로 관리가 잘 된 고운 피부가 그의 우아함을 돋보이게 한다.

이들 연예인들을 부러워하는 이들이 눈길을 돌린 방법이 줄기세포를 이용한 자가지방이식수술이다. 황우석 신드롬까지 일으키면서 대한민국을 뒤흔든 줄기세포가 피부 관리에도 이용되고 있는 것이다.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만만치 않은 시술 가격으로 특A급 연예인들과 강남을 중심으로 한 부유층 여성들 사이에서 알음알음 입소문이 났다.


일반 지방이식수술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방을 과도하게 이식함으로써 얼굴이 붓는 등 부작용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줄기세포지방이식수술은 한 듯 안한 듯 티가 안 나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시술효과도 거의 반영구적이라고 광고하고 있다. 물론 노화가 진행되면서 효과가 반감되기는 한다.

또 줄기세포를 이식함에 따라 피부의 혈관 생성이 빨라져 회복 속도가 빠르다. 시술 과정이 비교적 간단한 것도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이 같은 효과 때문에 줄기세포 지방이식수술은 피부 뿐만 아니라 가슴 성형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의 한 성형외과 원장은 "줄기세포 지방이식수술은 원심분리된 지방의 일부 중에서 줄기세포를 분리하고, 분리된 줄기세포와 원심분리된 지방을 혼합하여 이식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부피를 유지하는 능력 뿐만 아니라 잔주름·기미 치료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주장이다.

현재 줄기세포 지방이식수술을 하는 데는 병원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략 600만원 가량이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 번 시술비용이 1000만원에 육박하는 병원도 있다는 소문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