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스타집 턴 한국계, 아버지는 증거인멸

신희은 기자 / 입력 : 2009.11.09 16:01
  • 글자크기조절
image
↑ 가운데 있는 여성이 레이첼 리(19·이정은)


린지 로한, 패리스 힐튼 등 할리우드 스타들의 집을 턴 10대 한인여성의 아버지도 범행에 연루된 것으로 드러났다.

6일 외신은 레이철 리(19·이정은)씨의 아버지 데이비드 리씨가 딸이 절도로 훔친 물건을 네바다 사막에 묻는 등 증거인멸에 관여했다고 보도했다.


레이철 일행은 지난해 10월부터 올 9월까지 린지 로한, 패리스 힐튼, 올랜드 블룸, 오드리나 패트리지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의 집에서 고급의상과 보석, 귀중품 등을 훔쳤다.

이 과정에서 데이비드는 딸 레이철 일행이 훔친 장물을 사막에 숨기거나 범행을 감추기 위해 또 다른 주도자 니콜라스 프루고(18)의 군 입대를 종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은 프루고가 LA경찰에 범행 일체를 자백하면서 드러난 것.


프루고가 자백한 바에 따르면 이들은 사전에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역할을 분담한 후 범행을 저질렀다. 레이철이 범행대상을 지목하면 프루고가 인터넷을 검색, 스타의 집 위치와 스케줄 등을 조사했다.

실제 절도는 레이철과 프루고를 비롯해 다이애나 타마요, 코트니 에임스, 로이 로페즈 등 4명의 집털이 전문가들과 함께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데이비드는 이렇게 훔친 물건을 은닉하는 등 공범 역할을 수행했다.

레이철은 지난달 22일 라스베이거스 아버지의 집에서 경찰에 체포됐다. 이후 네바다 주 클라크 카운티교도소에 수감됐다 3000달러의 보석금을 내고 석방된 상태다. 레이철의 아버지 데이비드는 LA 경찰에 연행돼 조사를 받고 있다.

미국 영주권자로 알려진 레이철의 경우 징역을 선고받을 경우 복역을 마치고 한국으로 강제추방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