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란, KBS '전우' 여주인공 발탁..최수종과 호흡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0.02.01 15:29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태란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배우 이태란이 KBS 6·25 전쟁 60주년 특별기획드라마 '전우(戰友)'(극본 이은상 김필진 연출 문영진 이상우 김상휘 송현욱)에 여주인공으로 최종 캐스팅됐다.

1일 KBS에 따르면 이태란은 오는 6월 초 방송 예정인 '전우'에 해방 후 월북한 인민군 장교 이수경 역을 맡는다.


이수경은 극중 야전 최고의 전사인 일등중사 분대장 이현중 중사(최수종 분)와 연인 사이다.

'전우'는 지난 1975년 방영되었던 동명의 드라마를 리메이크하는 드라마로, 인류의 가장 암울하고 비극적인 전쟁의 참상을 통해 '반전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휴먼드라마로 전작과 동일하게 분대단위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KBS는 "삶과 죽음이 한순간에 결정되는 극한의 전쟁 상황 속에서 자신의 목숨을 던져 조국과 동료를 구한 병사들의 조국애와 전우애를 통해, 참혹한 전쟁의 실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BS는 이날 '전우' 캐스팅을 최종 완료했다.

최수종 이태란 외 이덕화가 독립군 출신 장성 국군사단장 박 웅 역을, 김뢰하가 불같은 성격의 이등중사 박일권 역을 맡았다.

임원희가 만담가를 꿈꾸는 무전병 하사 김준범 역을, 홍경인은 노름꾼출신의 뺀질이 일병 양상길 역을, 이훈은 우직한 하사 백승진 역을 맡아 각각 연기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