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가든' "표절의혹, 법적대응"

제작사 "말도 안되는 논란... 황미나 측에 강력 대응"

전형화 기자 / 입력 : 2010.12.15 07:38
  • 글자크기조절
image
임성균 기자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 제작사가 만화가 황미나 작가의 표절 의혹 제기에 대해 법적인 대응을 하겠다며 강경한 뜻을 밝혔다.

15일 '시크릿 가든'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보도자료를 통해 "정말 받아들이기 힘든 것은 황미나 작가나 황미나 작가 동생이 직접 ‘시크릿가든’ 이라는 제목을 밝히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런 논란들을 가만히 지켜보고 있다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앞서 14일 황미나 작가는 자신의 웹툰 '보톡스' 연재를 돌연 중단하고 “여기저기서 표절해서 무서워 원고를 못하겠다”며 “만화가는 언제까지나 이렇게 소재 제공자로만 존재해야 하는지 속이 터진다. 이제는 정말 소재 제공을 그만두고 싶다”고 게재했다.

이어 황미나 작가의 동생 황선나 작가가 팬카페에 “최근에 방송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어느 드라마에 내 언니이자 만화가 황미나의 웹툰 '보톡스'에서 이것저것이 마구 나오고 있는걸 아는가. 이 드라마는 좀 심하다”고 꼬집자 네티즌들이 ‘시크릿가든’을 지칭하는 것이라며 갑론을박을 내놨고 이에 ‘시크릿가든’ 표절논란이 일었다.

이와 관련해 화앤담픽쳐스는 "팬카페에 올라와 있는 글을 보면, 황미나 작가나 황미나 작가 동생이 누구나 어떤 드라마인지 제목을 유추할 수 있는 그런 논란거리를 제공해 놓고도 기사화 된 내용과 김은숙 작가의 입장표명에 침묵을 지키고 아무런 해명을 하지 않는 것은 도무지 이해가 안 가는 태도이다. 이것은 표절의혹에 대해 황미나 작가 스스로 인정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황미나 작가가 ‘시크릿가든’이 자신의 작품을 표절했다고 생각하면 적법한 절차를 거쳐 법에다가 호소를 해야 한다. 정정당당하게 자신의 입장을 드러내야지 이런 식으로 인터넷 팬카페를 이용해 소문이 돌게 만드는 것은 옳지 못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정당한 방법을 통해 우리에게 공식적으로 요구를 해 오길 바란다”며 “이러한 논란이 계속된다면 말도 안 되는 이 표절의혹에 대해 법적으로 강하게 대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시크릿 가든' 김은숙 작가 역시 트위터를 통해 "황작가님께선 정말 이것이 표절이라고 생각하십니까"라며 "한번 표절이라고 찔러 보고 아니면 말고 식의 무책임한 행동 정말 화나네요"라고 반박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