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이것만은알고가' 완벽 가창력 '호평'

배선영 기자 / 입력 : 2011.03.18 19:36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동방신기가 후속곡 '이것만은 알고가'로 카리스마를 뿜어냈다.

동방신기는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신관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2TV 가요 프로그램 '뮤직뱅크'로 후속곡 '이것만은 알고가' 활동에 나섰다.


신곡 '이것만은 알고가'는 '왜(Keep Your Head Down)'의 리패키지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R&B스타일의 애절한 분위기가 강점이다. 무대 퍼포먼스 역시 '왜'의 파워풀한 댄스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이날 최강창민은 고음 부분에서 흠잡을 데 없는 가창력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부드러우면서 절도 있는 안무가 호평 받았다.

지난 1월 2년 3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 동방신기는 신곡 '왜'(Keep Your Head Down)로 국내 및 일본 오리콘 위클리 및 월간 차트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이어 '이것만은 알고 가' 역시 리패키지 앨범임에도 발매되자마자 음반판매량 집계차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은 물론 일간차트 1위에 등극,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 앞서 신곡 '이것만은 알고가' 가사 일부분이 MBC에서 심의불가판정이 난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가사 내용 중 '바보등신'이라는 부분이 MBC 에서는 '바보같은 나'로 수정된다.

하지만 SBS와 KBS에서는 문제없이 통과돼 그대로 방송된다. 이날 '뮤직뱅크'에서 역시 그대로 방송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