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OST, 'JYJ가 부르면 대박' 공식 입증

문연배 기자 / 입력 : 2011.08.05 09:21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JYJ ⓒ사진=이명근 기자


그룹 JYJ의 김준수가 부른 SBS 주말극 '여인의 향기' OST part2 'You are so beautiful'이 온라인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5일 JYJ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김준수의 'You are so beautiful'이 발매 된 직후 네이버 뮤직, 다음 뮤직 등 포털 음악 사이트 실시간 1위를 장악했을 뿐만 아니라 도시락, 멜론, 벅스, 싸이월드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를 휩쓸고 있다.


지난 6월 JYJ의 박유천은 드라마 '미스 리플리'의 테마 '너를 위한 빈자리'를 직접 불러 당시 모든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독식 했다. 또 지난해 박유천 에게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의 영광을 안겨 준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의 OST는 JYJ 멤버들이 참여해 드라마 OST로서는 이례적인 음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그리고 현재 드라마 '보스를 지켜라'에 출연 중인 멤버 김재중 역시 곧 드라마 OST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재중은 JYJ 활동을 통한 싱어송라이터로서 능력을 발휘해 OST 제작에 참여, 드라마 인기 상승에 촉매제 역할을 할 예정이다.

드라마 제작 관계자는 "JYJ의 풍부한 감성을 가진 가창력이 드라마에 감정 이입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며 "본인들이 직접 출연하고 노래를 부르면 그 힘이 더해져 드라마 전반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전했다.


이어 "음악 방송에서 JYJ를 만나기 어려운 아쉬움이 OST의 인기에 반영 되는 것 같다. 음원이 공개 될 때 마다 폭발적인 반응으로 드라마를 이슈화 시키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