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리, MBC '무신' 여주인공…김주혁과 호흡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1.11.15 08:2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김규리 ⓒ사진=스타뉴스


배우 김규리가 MBC 사극 '무신'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됐다.

드라마 관계자에 따르면 김규리는 내년 2월부터 방송될 예정인 '무신'에서 김주혁과 호흡을 맞춘다.


'무신'은 강력한 무신 정권이 존재하던 시기의 고려를 배경으로 약 60여 년간 황제를 대신해 통치해오던 막부를 뒤엎고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 노예 출신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다.

김규리는 지난해 MBC 단막극 '사랑을 가르쳐드립니다'와 KBS 2TV 드라마 스페셜 '어서 말을 해' 등에 출연하기는 했으나, 정극으로 안방복귀는 2006년 MBC '영재의 전성시대' 이후 6년 만이다.

당초 '대장경', '삼별초' 등으로 알려졌던 '무신'은 고려시대 말기 무신정권기를 배경으로 한 대하사극. 올해가 제작 1000년이 되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팔만대장경의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고려시대 무신정권기, 몽고에 대항해 민족의식을 고취했던 삼별초 등을 드라마를 통해 되살리겠다는 계획이다.


MBC로선 고구려를 다룬 '주몽', 신라를 다룬 '선덕여왕', 백제를 다룰 예정인 '계백'에 이어 고려시대를 바탕에 둔 작품을 선보이게 되는 셈이어서 더욱 기대가 쏠린다.

'용의 눈물', '야인시대', '연개소문' 등 무게감 있는 시대극과 사극으로 잘 알려진 이환경 작가가 각본을 맡고, '개와 늑대의 시간', '로드 넘버원'의 김진민 PD가 연출을 맡아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무신'은 내년 초 방송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