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PD, '정글의 법칙' 경계? "나도 아마존 체험"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1.12.20 16:48
  • 글자크기조절
image
(왼쪽부터)김재영PD, 송인혁 촬영감독, 김진만PD ⓒ사진=MBC


MBC 다큐 '남극의 눈물' 제작진이 동시간대 경쟁할 SBS '정글의 법칙'을 신경쓰고 있다고 고백했다.

2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MBC 방송센터 10층 회의실에서 '북극의 눈물', '아마존의 눈물', '아프리카의 눈물'을 잇는 '지구의 눈물'의 네 번째이자 마지막 편인 '남극의 눈물'(연출 김진만 김재영) 프롤로그가 처음 공개됐다.


'남극의 눈물'에 앞서 '아마존의 눈물'도 연출했던 김진만PD는 "이번 다큐는 그쪽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기존 작들과 다르다. 시청자들에 잘 전달될까하는 고민이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또 남극에 기지를 짓고 자연과 충돌하는 모습을 통해 물음을 던지고 싶었다. 남극의 주인은 동물들인데 또한 사람들은 기지도 건설해야 하고. 과연 우리가 남극에 진출해야 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장면을 담고자 했다"라고 기획의도를 전했다.

image



김PD는 또한 "'정글의 법칙'이라고 재미있는 방송하니까 걱정도 된다"라며 "저희도 아마존에서 한 번 경험을 해 봤는데, 거기는 재미있는 분들이 많이 나오셔서, 그래서 이번에 쉽게 만들려고 노력했다. 많이 봐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남극의 눈물'은 애초 12월 초 첫 방송을 예정했으나, 제작진이 예상치 못한 블리자드로 고립되면서 귀국이 연기돼 방송 일정이 늦춰졌다. 마침내 23일 첫 선을 보일 프롤로그 '세상 끝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1부에서 5부까지는 2012년 1월부터 본격적인 방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제작진의 노고로 '남극의 눈물'에서는 1년간의 항해 끝에 접근에 성공한 남극의 해양생태계부터 세계에서 가장 접근하기 힘든 황제펭귄의 생애까지 남극 생태계의 모든 것이 펼쳐진다.

남극권 전역에서 촬영한 남극의 모든 종류의 펭귄과 알바트로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촬영하기 힘들다는 황제펭귄의 1년과 세계 최초로 촬영한 혹등고래의 남극에서의 좌초, 남극 해양생태계의 비밀이 펼쳐질 예정이다.

제작진은 턱끈펭귄 천 마리의 목숨을 앗아간 조류콜레라와 남극 생태계를 위협하는 쥐의 발생, 무너지는 유빙을 목격했다. 인간의 자취가 미치지 못한 마지막 대륙에서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아문센 남극 탐험 100주년, 제작진이 함께 한 총 7개국 12개의 기지를 방문해서 남극에 살고 있는 극지인들의 삶도 공개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