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리얼 "섹시보단 순정파..꼭 맞는 옷 입었죠"(인터뷰)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3.08 18:05
  • 글자크기조절
image
씨리얼 ⓒ안은나 인턴기자


5인 걸 그룹 씨리얼이 화사한 봄 같은 무대로 상큼 발랄한 컴백을 알렸다.

씨리얼은 8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진행된 엠넷 '엠카운트다운' 사전 무대에서 미니 2집 '러브 다이어리' 타이틀곡 '조마조마'의 첫 무대를 공개하고 화려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케미(김용원·19), 레디(이다희·18), 에피(이지훈·18), 앤제이(조여운·17), 레니(이유진·16)로 이뤄진 씨리얼은 작사가 겸 음악 프로듀서인 최갑원 대표가 지난해 9월 선보인 걸 그룹. 데뷔곡 '노노노노노'를 통해 차분하면서도 발라드 소녀 감성을 선보였던 씨리얼은 이번에 화사한 댄스곡을 택했다.

이날 씨리얼은 노란색 교복 느낌의 화사한 무대 의상을 입고 색다른 모습을 공개했다. 신곡 '조마조마'가 컨트리 댄스곡인 만큼 발랄하면서도 단정한 걸 그룹의 무대를 연출했다. 평균 나이 17세인 소녀그룹답게 사랑에 대한 기대와 설렘을 표현한 새로운 스타일을 무대 위에 고스란히 옮겼다.

image
씨리얼 ⓒ안은나 인턴기자



리더 케미는 "일단 저희 나이에 잘 맞는 무대인 것 같아 기분 좋다"며 "무대 위에서도 저희가 즐겁다. 늘 화기애애하고 연습할 때도 즐거운 분위기에서 한다. 물론 긴장은 되지만 여유가 생겼다"고 밝혔다.

레디는 "기분 좋은 뮤지컬 한 편을 보신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다. 기본 스텝 정도만 가미된 탭댄스라 누구나 따라 하기 쉽다. 손가락을 교차하면서 추는 조마조마 댄스도 포인트 안무"라고 말했다.

씨리얼 신곡 '조마 조마'는 순정 소녀표 감성 스타일을 위해 철저하게 기획, 제작된 곡으로 아이유의 '마쉬멜로우'와 일본 최고 인기 아이돌그룹 AKB48의 타이틀곡 작곡가로 유명한 PJ와 아이유의 'Boo'와 카라, SS501의 정규 앨범을 작업한 작곡가 한상원의 공동 작곡 작품이다.

멤버들은 자신들에 딱 맞는 옷을 입었다고 입을 모았다. 레니는 "지난 해 활동과는 달리 이번엔 귀여운 콘셉트라 더욱 기분 좋다. 마치 저희한테 딱 맞는 옷을 입은 것 같아 녹음할 때도 수월했다. 저희 나이에서 공감할 수 있는 사랑스러운 노래다"라며 활짝 웃어 보였다.

씨리얼은 무대도 화사하게 바뀐 만큼 기분 좋은 예감에 사로잡혀 있다. 앤제이는 "발매 날 아침 일찍 차트를 보고 반응이 좋아서 놀랐다. 이번 노래가 저희한테 잘 어울린다는 얘기도 많이 들리는 만큼 있는 그대로의 모습만 전달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리더 케미는 성인이 된 소감도 전했다.

image
씨리얼 ⓒ안은나 인턴기자


케미는 "학교를 졸업하고 성인이 되었는데 아직은 실감이 안된다"며 "특히 이번에는 교복 분위기의 의상을 입고 소녀풍 노래를 하게 돼 학창시절로 돌아간 기분이다. 소녀다운 매력을 무대에서 마음껏 할 수 있게 돼 기분 좋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에피는 부쩍 늘어난 팬들의 반응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에피는 "주변 분들도 많은 응원을 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이번에는 반듯한 학생 콘셉트인 만큼 저희끼리도 캐릭터를 만들었다. 공주 학생부터, 예쁜 모범생, 막내, 여성스러운 멤버까지 다양한 소녀들이 오빠들에 전하는 러브 스토리에 큰 관심 보내달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씨리얼은 섹시한 무대를 선보이는 대부분의 걸 그룹과는 달리 이번에 모범적인 느낌으로 분위기를 맞췄다. 앤제이는 "예의바른 콘셉트로 삼촌 팬들에 다가가고 싶다. 그동안 중, 고등학생 팬들이 응원을 보내주셨는데 이번 활동하면서 점점 삼촌 팬들도 관심을 보내주셔서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탭 댄스'와 함께 손가락을 교차해 귀여움을 더한 일명 '조마조마 댄스'를 새롭게 선보인 씨리얼은 지난 5개월간 감각적인 탭 댄스 군무를 연습하며 새로운 변신을 준비해 왔다. 씨리얼은 이날 방송을 시작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