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예선 1위하면 '신품' 결방..3사 올림픽편성은?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2.07.22 08: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제공=SBS


'신사의 품격' 결방은 축구 대표팀 성적에 따라?


오는 28일부터 시작되는 2012 런던올림픽으로 인해 지상파 방송3사의 기존 편성의 변경이 불가피한 가운데, 방송 3사의 편성일정에 따른 주요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들의 편성은 어떻게 바뀔까.

런던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대표팀의 주요경기는 오후 시간대에 주로 편성될 예정이다. 특히 메달이 유력한 종목인 수영, 유도, 역도 등과 시청률이 높을 것으로 보이는 올림픽 축구 경기 일정이 방송3사의 편성 변경의 주요 변수가 될 전망.

SBS의 경우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예선 조 1위로 8강에 진출할 경우 기존에 편성돼 있는 인기 주말드라마 '신사의 품격'은 방영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등 올림픽 내 한국 선수들의 결선 주요 경기의 일정에 따른 방송3사의 편성은 유동적이다.


방송3사의 주요 결방 또는 편성 변경 프로그램을 짚어봤다.

image
ⓒ제공=MBC
MBC - '무한도전' 시간대 변경, '아이돌올림픽' 편성

최근 파업 중단 선언을 하며 정상 방송으로의 가능성을 내비친 MBC의 경우 눈에 띄는 결방은 없으나 시간대 편성 또는 새 프로그램이 편성될 예정이다.

24주간의 스페셜 방송 대체를 마무리하고 21일 방송되는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은 오는 28일 방송 시간대를 옮겨서 방영될 예정이다.

'무한도전'은 원래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됐지만 올림픽 중계방송으로 인해 오는 28일에는 오후 4시 25분으로 시간대를 옮겨 방송된다. 이날에는 '마린보이' 박태환이 출전하는 남자 자유형 400미터 예선경기와 여자핸드볼 예선경기가 방송된다. 이에 따라 기존에 편성됐던 프로그램인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3'은 결방된다.

또한 오는 25일과 26일에는 '올림픽특집 아이돌올림픽 1,2부'가 방송될 예정이다. MBC는 예전에도 지난 2010년부터 '아이돌스타 육상, 수영 선수권대회'를 특집 방송으로 편성해왔다. 이번 '아이돌올림픽' 역시 많은 아이돌 가수들이 출전할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9일 종영한 드라마 '아이두아이두' 후속으로 방송되는 이준기, 신민아 주연의 '아랑사또전'은 3주를 건너뛰어 오는 8월 15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image
ⓒ제공=KBS
KBS 2TV - 평일예능 결방, 주말예능 방영

KBS 2TV의 결방되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들도 다소 유동적이다.

우선 오는 26일에는 축구대표팀의 멕시코전 예선경기 일정으로 인해 수목드라마 '각시탈'이 결방된다. '각시탈'은 오는 8월2일에도 여자 양궁, 여자 유도 결선 경기가 겹쳐 결방될 것으로 보이며 대신 오는 8월1일 18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4일 종영하는 드라마 '빅'의 후속작 '해운대 연인들'은 유도, 양궁 등 메달이 걸려있는 경기 일정으로 편성이 밀리면서 오는 8월6일 첫 방송된다.

또한 KBS 2TV의 예능 프로그램은 평일에는 결방되고, 주말에는 방영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오는 26일 축구 B조 예선 대한민국 대 멕시코 경기로 인해 이날 방송될 '해피투게더3'는 결방한다.

오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KBS 2TV 평일 심야 예능 프로그램은 모두 결방한다. 월요일 대표 예능인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를 비롯해 목요일 예능인 '해피투게더3'까지 올림픽 생중계로 대체된다.

오는 8월 6일부터 10일까지 방송될 예능 프로그램은 목요일 예능인 '해피투게더3'만 방송된다. '안녕하세요'와 '승승장구' 등은 결방한다.

하지만 KBS 2TV는 '청춘불패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해피선데이' 등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등은 정상 편성돼 결방하지 않을 전망이다.

image
ⓒ제공=SBS
SBS - 드라마·예능 대거 결방..경기 결과 따라 추가 결방 가능성

SBS는 런던올림픽 중계 일정의 영향으로 방송3사 중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의 결방이 가장 클 것으로 보인다.

우선 시청률 20%를 찍으며 고공행진 중인 주말특별기획 '신사의 품격'의 결방 가능성은 매우 유동적인 상황. 오는 28일 결방이 유동적인 가운데 29일에는 유도 경기 중계로 결방이 결정됐다. 축구 대표팀 성적에 따라 2주 연속으로 편성이 흔들릴 가능성도 있다.

축구 대표팀이 예선 조1위를 기록할 경우 8월 4일 본선 경기가 열리게 돼 이날 '신사의 품격' 결방이 예상된다. 축구대표팀이 조1위를 하지 않는다면 '신사의 품격'이 예정대로 방송된다. 오는 8월5일에도 사격, 배드민턴 일정으로 또한 결방이 예정됐다.

또한 오는 8월1일 방송될 예정이었던 수목드라마 '유령'도 배드민턴 스타 이용대가 출전하는 혼합복식 경기 등이 겹치면서 결방될 예정.

예능 프로그램의 결방도 가능성이 높거나 유동적. 오는 28일 방송될 예정이었던 '스타주니어쇼-붕어빵'과 '놀라운 대회-스타킹'은 결방이 예고됐다. 하지만 오는 8월1일 '강심장'과 8월2일 '짝'은 유도, 역도 경기 결과에 따라 결방되지 않을 가능성을 남겨뒀다.

한편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는 시간대를 옮겨 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선수들을 만날 예정이다. '런던캠프, 기쁘지 아니한가'라는 특집 방송으로 오는 8월4일로 예정됐다. 하지만 이도 축구 경기 결과에 따라서 이날 방송되지 않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또한 오는 8월5일 방송 예정이었던 '일요일이 좋다-정글의 법칙2, 런닝맨'도 축구대표팀이 조 2위로 8강에 진출할 경우 결방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