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윤, '옥수역 귀신' 영상제작..귀신역은 김윤아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2.07.24 14:1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엠넷>


유세윤과 김윤아가 의기투합해 지난해 인터넷을 오싹하게 했던 웹툰 '옥수역 귀신'을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24일 오후 케이블채널 엠넷에 따르면 '옥수역 귀신'이 '유세윤의 아트 비디오'를 통해 동영상으로 제작된다.


'유세윤의 아트 비디오' 제작진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호러물 특집을 기획했고, '옥수역 귀신'을 동영상으로 제작하면 좋을 거 같다는 유세윤의 제안에 제작을 결심했다.

제작진은 밴드 자우림을 게스트로 섭외했으며, 자우림 역시 평소 유세윤을 좋아해 영상 제작 참여 요청을 흔쾌히 수락했다.

제작진은 자우림이 섭외된 이유에 대해 "'옥수역 귀신'이 공포물이기 때문에 어떤 영상물보다도 음향 효과가 중요했고, 그런 점에서 밴드 자우림이 적격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자우림은 영상에 들어가는 음향의 대부분을 직접 만든 것은 물론 직접 출연해 깨알 같은 연기 열정을 펼쳐보였다. 특히 김윤아는 옥수역 귀신 속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유세윤의 아트 비디오'에서 제작하는 '옥수역 귀신' 영상의 제목은 '자우림 옥수역 귀신'이다.

유세윤의 아트 비디오 연출을 맡은 유일한PD는 "자우림이 '자우림 옥수역 귀신' 영상 속 음향을 너무 리얼하게 제작해, 실제 제작진이 영상을 편집하는 과정에서 너무 무서워 가위에 눌리기도 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 뿐만 아니라 김윤아씨 역시 웹툰과 똑같을 정도로 소름끼치는 연기력을 선보였다"며 "옥수역 귀신이라는 좋은 소재와 스토리에 유세윤의 깨알 같은 유머가 녹아 재미있는 영상에 완성됐다.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자우림 옥수역 귀신'은 24일 오후 11시 엠넷 '유세윤의 아트 비디오'에서 공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